다음, 모바일웹 이미지·동영상 검색 개편
상태바
다음, 모바일웹 이미지·동영상 검색 개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1.1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특성에 맞는 검색 옵션·결과 제공으로 이용자 편의성 향상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웹(m.daum.net)의 이미지와 동영상 검색을 개편, 모바일 특성에 맞는 검색 옵션과 검색 결과 등을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동영상/이미지 검색 모두 UX(User eXpreience)를 개선해 주목도를 향상시켰으며, 그 동안 웹 검색에만 제공되던 다양한 검색옵션을 모바일에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이미지 검색은 기존 검색결과로 제공되던 썸네일의 크기와 형태가 제각각 달라 주목도가 떨어지던 부분을 개선했다. 인물 사진의 경우에는 휴대 단말기의 작은 화면을 고려해 얼굴 중심으로 썸네일을 제공해 원하는 사진을 찾기 쉬워졌다. 또 웹 검색에만 제공되던 다양한 검색옵션을 모바일에도 적용해 흑백, 클립아트, 인물중심 검색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주로 사용되는 5개 컬러별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컬러검색도 적용해 원하는 이미지 찾기가 훨씬 수월해졌다.

동영상 검색 역시 이용자에게 꼭 필요한 검색 옵션을 우선적으로 적용해 모바일에서도 웹 못지 않게 편리한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재생시간이나 최신/정확도 등의 세분화된 옵션기능을 적용해 이용자가 보다 쉽고 편리한 동영상 검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기존에 모바일에서 동영상을 검색하는 경우 출처가 ‘tv팟’인 동영상만 검색이 됐으나, 유투브 동영상 등을 검색결과에 추가해 더욱 풍부한 동영상 검색결과도 제공한다. 

박혜선 다음 검색기획팀장은 “이미지나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결과의 경우 모바일 기기의 특성상 주목도와 이용 편의성에 이용자들의 니즈가 커 이를 적극 반영했다”며 “이번 개편 이후에도 모바일의 특성을 살려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검색서비스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최근 국내 포털 최초로 미디어, 생활정보, 이용자 전체서비스로 구성된 3가지 형태의 모바일웹 첫화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 번의 터치만으로 원하는 첫화면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스마트한 모바일웹 구현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