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아산정책연구원, 전문교육콘텐츠 개발 제휴
상태바
고려사이버대·아산정책연구원, 전문교육콘텐츠 개발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1.13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중순 www.cyberkorea.ac.kr)와 아산정책연구원(원장 함재봉  www.asaninst.org)은 전문교육콘텐츠 개발과 보급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 고등교육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가진 고려사이버대학교와 동아시아를 비롯한 주요 국제정세 관련 정책분석 및 연구 전문기관 아산정책연구원이 전문가를 육성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함께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뜻을 모으면서 이뤄졌다. 이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공동 특강 및 세미나 개최, 강연 동영상 촬영 및 공동 활용, 학술자료 및 정보 상호 교환 등의 협력을 하게 된다.

특히 ‘고려특강’을 통해 아산정책연구원이 유수의 석학들을 초청해 여는 강연과 세미나를 보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고려특강’은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세상엔 배울게 많다’는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를 고루 초청해 비즈니스, 생활과학, 인문·교양 등 폭넓은 분야의 실용적인 강의를 연중 제공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재학생뿐 아니라 일반인 누구나 모바일 캠퍼스와 학교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협약이 끝난 뒤, HD 제작 스튜디오를 갖춘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디어센터에서 아산정책연구원 함재봉 원장과 미 국무부 동아태차관보 및 6자 회담 미국측 수석 대표를 지내고 현재 미국 덴버대학교의 조셉 코벨 국제대학 학장을 맡고 있는 크리스토퍼 힐(Christopher Hill)의 좌담회가 열렸다. 오는 19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함재봉 원장과 프랑스 석학 기 소르망(Guy Sorman)의 좌담회도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