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삼성 스마트TV에 ‘네이트 검색’ 오픈
상태바
SK컴즈, 삼성 스마트TV에 ‘네이트 검색’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1.1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삼성전자와 함께 삼성전자 스마트 TV에 ‘네이트 검색’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SK컴즈는 지난 달 19일 대표 SNS 싸이월드를 삼성 스마트TV에 오픈한 이래 국내 최초로 검색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됐다.

SNS는 물론 검색 서비스가 스마트 TV에서 구현된 것은 SK컴즈의 싸이월드와 네이트가 처음이다. ‘네이트 검색’ 앱은 스마트TV 환경에 최적화한 검색 서비스로 시청 중인 프로그램의 주요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자동 추출해 방송에 특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방송 시청 중 네이트 검색 앱을 선택해, 프로그램 및 영화의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출연자 프로필 및 관련 이미지도 한번에 확인 가능하다.

기존에 유무선 네이트 검색을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스마트TV에 직접 검색어를 입력해 결과를 찾을 수도 있다. 검색어 입력에는 초성 검색 및 검색어 자동 완성이 지원돼 사용자들은 일일이 모든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각 검색어에 대해서는 포털 네이트에 오른 지식검색, 이미지검색 결과가 동일하게 제공되는 것은 물론 최근 화제가 됐던 이슈(왜떴을까) 및 실시간 검색 결과(C로그, 네이트 뉴스 댓글, 트위터 게시글 등)도 자동 검색된다. 인물명을 입력하면 개인 프로필 외 소속 팀의 멤버 정보도 제공돼 편리하다.

최길성 SK컴즈 최고컨버전스책임자(CCO)는 “삼성 스마트TV에 국내 대표SNS 싸이월드를 서비스한 데 이어 네이트 검색까지 지원하게 됐다”며 “향후 많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