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플러스, 어린이 독서습관 키우는 앱 ‘리딩로그’ 출시
상태바
비트플러스, 어린이 독서습관 키우는 앱 ‘리딩로그’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1.1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단말 애플리케이션 전문 개발기업 비트플러스(대표 김여화)는 어린이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리딩로그(Reading Log)’를 애플 앱스토어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딩로그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어릴때부터 독서습관을 키우고 독서 기록, 도서관 찾기, 독서 출석부 기능을 활용해 부모와 함께 읽은 동화책들의 목록을 기록하고, 정리하면서 바른 독서 습관을 심어 줄 수 있도록 개발돼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필수적인 생활밀착형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리딩로그에는 읽은 책의 목록을 기록하는 기록장 기능외에도. 간단하게 책제목, 읽은 날짜, 읽어준 사람, 페이지, 평점 을 입력할 수 있어 독서 현황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날짜별로 독서한 날에는 출석 도장을 찍어 평균 독서량도 점검할 수 있다. 또한 가까운 도서관 찾기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가까운 어린이 도서관을 찾는데 편의성을 지원한다.

비트플러스 관계자는 “향후 리딩로그에 한국은 물론 전세계 어린들의 평균 독서량을 분석하고, 비교할 수 있는 랭킹 기능을 업데이트해 어린이들에게 동화책을 읽고 생각의 주머니를 키우는데 일조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