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아날로그 집약적 복합고전압소자 개발용 TDK 출시
상태바
멘토, 아날로그 집약적 복합고전압소자 개발용 TDK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1.1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하이텍과 공동 개발 … BCDMOS 칩 디자인 작업 간소화

반도체 설계 자동화(EDA) 기술 및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멘토(대표 양영인 www.mentorkr.com)는 본사가 동부하이텍(대표 박용인 www.dongbuhitek.co.kr)과 공동 개발한 아날로그 집약적 복합고전압소자 (BCDMOS) 개발을 위한 전자회로 디자인 작업을 지원하는 기술 디자인 키트(TDK)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TDK는 내년에 추가로 출시할 TDK와 함께 0.35/0.18㎛ 노드의 BCDMOS 칩 디자인 작업을 간소화하는 역할을 한다.

동부하이텍은 새로운 TDK를 통해 전자회로 디자인 작업을 위한 보다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 고객의 수요에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디자인 작업 시에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특히 다양한 표준 커뮤니케이션 툴과 기능들을 바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기업 고객들에게 다국적 기업과의 원활한 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김택수 동부하이텍 상무는 “동부하이텍의 BCDMOS 공정 기술은 차량용이나 전자 제품 등의 다소 복잡하고 섬세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아날로그칩(IC) 디자인에 사용돼 첨단 아날로그 기능을 제품 개발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핵심 기술이다. 실제로 현재 출시되고 있는 전체 IC의 절반이 아날로그 기능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자사의 파운드리 고객들이 멘토의 전자회로 디자인을 위한 모든 지원 툴을 포함하고 있는 IC 스테이션인 맞춤형 IC 디자인 플로우 솔루션에 더해 회로 디자인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정형화시킨 다양한 레이아웃 및 시뮬레이션 관련 정보들을 모두 포함하는 TDK를 사용함으로써 시스템 사양 확인에서부터 레이아웃 이후 검증 단계에 이르기까지 BCDMOS 칩 디자인 관련 모든 작업에서 업무 처리 속도화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멘토의 IC 스테이션 맞춤형 IC 디자인 환경에는 디자인 캡처, 플로어 플래닝, 사각형/선/원형 등의 특정 디자인이 아닌 다양한 다각형 편집, 물리적 레이아웃, 회로도 기반 레이아웃 및 칩 어셈블리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등이 포함된다. 팹리스 업체에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공동 개발된 TDK를 사용하면 디자인 개발 주기를 가속화하고 개발에서부터 제품 출시까지의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이 TDK에는 멘토의 IC 디자인 툴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파운드리별 디바이스 및 모델이 포함돼 있다.

로버트 흄(Robert Hum) 멘토 딥 브미크론사업부  총괄이사는 “동부하이텍은 첨단 아날로그 및 혼성 신호 IC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전문 파운드리 업체다”며 “멘토는 동부하이텍을 매우 중요한 파트너로 인식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협력 관계를 다방면으로 확장해 양사 고객 모두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