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자지도 ‘올레맵’ 탑재 네비게이션 앱 ‘올레내비’ 출시
상태바
KT, 전자지도 ‘올레맵’ 탑재 네비게이션 앱 ‘올레내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1.1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자체 구축한 전자지도를 최초로 탑재해 실시간 도로교통정보와 함께 정확한 길 안내를 제공하는 무료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올레내비(olleh navi)’를 아이폰용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수동 업데이트를 해야했던 기존 차량용 내비게이션과 달리 ‘올레 내비’는 최신지도로 자동 업데이트되는 ‘올레맵(olleh map)’을 탑재해 고객이 보다 편하게 질 높은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올레맵’은 KT가 자체 개발한 전자지도로 ‘올레내비’에 최초 탑재됐다.

‘올레내비’는 상호정보와 같은 목적지정보, 과속카메라 위치 및 제한 속도를 비롯 각종 도로운행정보, 도로변경 내역이나 건물들의 시설정보 등이 신속하게 업데이트 되므로 최신 지도를 활용해 정확한 길 안내를 제공할 수 있다. 또 휴대폰용 내비게이션 최초로 전국 주요도로의 CCTV 영상정보와 구간별 속도정보를 제공, 실시간 도로교통정보를 한 눈에 보고 보다 효과적인 경로탐색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KT는 한국도로공사와 서울시 시설관리공단을 통해 300여 곳의 주요 고속도로, 간선도로 CCTV 영상정보를 받아 제공하게 되며, 오는 3월에는 500여 곳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올레내비’에는 도로 네트워크정보도 내장돼 있기 때문에 GPS 위치정보의 정확도가 높아져, 주행 중에 차량의 위치 오류가 생기는 현상 등을 방지하여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올레내비’는 10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 내려받아 아이폰3GS와 아이폰4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올 1분기 내에 안드로이드와 아이패드용 올레내비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원식 KT 무선데이터본부 본부장은 “게임, SNS 등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올레내비’를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호환 가능한 연동규격을 오픈할 예정”이라며 “자체 전자지도를 활용해 선보이는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만큼 지속적 업데이트와 차별화된 교통정보 제공을 통해 ‘올레내비’를 KT 대표서비스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