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벨록스, B2B 최적화된 태블릿 PC 공개
상태바
유비벨록스, B2B 최적화된 태블릿 PC 공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1.0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루미너스 T9’, 이종 디바이스 콘텐츠 공유 기능 탑재

모바일과 차량 IT 단말기용 플랫폼 및 솔루션 기업 유비벨록스(대표 이흥복)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11(CES 2011)’에서 B2B에 최적화된 8.9인치 태블릿PC ‘일루미너스 T9(Illuminus T9)’을 공개했다고 6일(현지시각) 밝혔다.

일루미너스 T9은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술을 탑재해 TV, PC, 스마트폰 등의 다른 디바이스간에 콘텐츠를 편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3 스크린 플레이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유아용 교육 콘텐츠 및 차량 컨트롤, 위치기반 서비스 등의 차량 IT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NFC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도 탑재할 예정이어서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에 특화된 B2B형 모델로 최적화됐다.
 
이번에 소개된 신제품은 안드로이드 기반 8.9 인치 1280x768의 고해상도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이며, 코텍스(Cortex) A8 1GHz CPU/512MB DDR2 메모리/16G 내장 메모리 탑재, 와이파이 b/g/n, GPS를 지원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사용하는데 있어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T9 전용 독킹 크래들은 충전 및 싱크 기능뿐만 아니라 SD 카드와 USB 기기를 연결하는 포트 및 풀 HD를 지원하는 HDMI를 지원한다.
 
유비벨록스는 2000년 설립 이후 LG텔레콤의 자바 플랫폼 파트너사로 시작해 LG텔레콤과 SK텔레콤에 모바일 플랫폼과 솔루션을 동시에 공급하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환경으로의 급변을 사전 예측 및 대비해 국내 이동통신사의 앱스토어를 구축, 운영하고, 주요 앱도 공급하고 있다.

또한 통신을 중심으로 이종사업간의 컨버전스 사업을 선도해 2010 CES에서 기아자동차와 함께 차량용 위젯을 선보이며 모바일과 금융, 통신이 결합하는 컨버전스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