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와이파이존 검색 앱 ‘와이파이월드’ 출시
상태바
LG U+, 와이파이존 검색 앱 ‘와이파이월드’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1.0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00만여개 U+존 손쉽게 검색


LG U+ (부회장 이상철 www.lguplus.com)는 전국 100만여개의 U+존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와이파이월드(WiFiworld)’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LG U+ 고객들은 와이파이월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U+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보며, 가까운 와이파이존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00Mbps급의 초고속 와이파이망으로 구축된 LG U+의 와이파이존은 1만6000여개의 공용 와이파이존을 포함해 총 102만 여개에 달한다.

와이파이월드 애플리케이션에는 ▲U+존의 접속여부를 알려주는 신호등 기능 ▲지역명이나 상호명으로 검색할 수 있는 스팟검색 기능 ▲GPS를 이용해 현재 위치 주변의 U+존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 ▲시/군/구/동을 구분한 검색기능과 최근 탐색 지역을 볼 수 있는 기능 등이 포함됐다.

특히 화면에 표시된 지역내의 U+존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고객이 현재 위치에서 벗어날 경우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고해상도의 지도 정보를 포함해 지도의 이동이나 축소, 확대 등 사용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

윤준현 LG U+ U+존 사업팀장은 “공용 와이파이존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급속도로 확대 될 것”이라며 “내년까지 250만개의 AP와 8만여곳의 와이파이존을 확보해 통신사에 구분없이 100Mbps급의 초고속 와이파이 서비스를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