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기능·성능 향상시킨 올인원PC 출시
상태바
레노버, 기능·성능 향상시킨 올인원PC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1.0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2011’, PC·노트북 신제품군도 추가 공개

레노버(www.lenovo.com)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 2010’에서 올인원 PC와 노트북 신제품군을 추가로 공개했다.

성능 높인 올인원 PC
이번 행사에서 공개한 올인원 PC는 ▲슬림한 AIO 디자인의 ‘아이디어센터 A320’ ▲프레임리스 멀티터치 AIO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최대화한 ‘아이디어센터 B520’ ▲TV 겸용 컴퓨터 ‘아이디어센터 B320’ ▲합리적인 가격대의 컴팩트한 ‘레노버 C205’ 등 4종이다.

아이디어센터 A320 AIO는 가장 얇은 부위는 두께가 18.5mm 에 불과한 울트라 슬림 디자인으로, 21.5인치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최신 고 대비(high contrast) LED 패널 기술이 적용됐다.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가 탑재됐으며, HDMI 입출력 단자, 내장형 카드 리더기 등을 포함해 다양한 연결포트가 장착되었다.

아이디어센터 B52는 한 컴퓨터로 고성능 게임 및 가족용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멀티터치 터치스크린을 채택하고, PCT(Project Capacitive Touch)를 활용해 정확하고, 편안한 멀티터치 사용자 경험을 실현한다.

TV 겸용 컴퓨터인 ‘아이디어센터 B320’는 21.5인치 멀티터치 PC로, PIP(Picture-in-Picture) 기능을 사용하고,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레노버 C205’는 18.5 인치 HD 16:9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옵션으로 직관적인 싱글터치 터치스크린 패널이 탑재돼 부엌이나 집안 내 공간이 제한된 곳에서 사용하기 위해 저비용의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목적에 잘 부합된다.

스타일리시한 최신형 노트북
CES에서 추가 공개한 최신형 노트북은 아이디어패드 Y470 및 Y570 등으로, 브러시드 메탈(brushed metal) 커버와 도드라진 질감 등으로 스타일리시하고 모던한 디자인적인 특징과 성능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향상시켰다.

아이디어패드 Y570d, Y470, Y570 노트북은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를 보다 현실적이고, 재미있고, 직관적으로 만든다. 래피드부트(RapidBoot) 기술을 통해 윈도우 7 컴퓨터에 비해 평균 20초 빨리 PC를 부팅할 수 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레노버 래피드드라이브(RapidDrive) SSD 기술이 적용된 Y470 및 Y570 노트북은, 충분한 저장 용량으로 빠른 부팅 속도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결합하기 위해 SSD와 HDD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10초 미만에 부팅할 수 있다.

레노버의 Z 시리즈 노트북은 스타일리시한 외관으로, 옵션으로 제공되는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와 오디오 체험을 구현하는 돌비 어드밴스드 오디오 등을 적용해 영화나 인터넷 TV도 즐길 수 있다. 

울트라포터블 노트북 제품군에 신규로 아이디어패드 S100와 아이디어패드 S205 등 2 제품을 추가했다. S100는 10.1인치의 슬림한 백라이트 LED 디스플레이와 애큐타입(Accutype) 키보드가 장착돼있다.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새롭게 선보인 V 시리즈는 소비자 및 소호 용으로 설계됐으며, 일반적인 윈도우7 컴퓨터에 비해 평균 20초 빨리 PC를 부팅할 수 있다. 내장형 보안 툴과 데이터 백업·복구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17인치, 15인치, 14인치 옵션의 G 시리즈는 시작 및 종료 속도를 개선하고, 멀티미디어 기능을 최적화했으며, 배터리의 장기 수명을 보호하는 에너지 관리, 백업 및 데이터 복구를 편리하게 해주는 원키 레스큐 시스템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