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 버거킹 전국매장 대상 위치기반 소셜마케팅
상태바
시온, 버거킹 전국매장 대상 위치기반 소셜마케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1.0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기반 SNS 기업 시온(대표 안병익 www.seeon.kr)은 버거킹과 3개월 동안 씨온(SeeOn) 서비스를 이용한 위치기반 소셜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온과 버거킹이 진행하는 위치기반 소셜마케팅은 씨온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7일, 17일, 27일 오후 3시에 전국 110개 버거킹 매장의 캡틴이 되면 버거킹 와퍼세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 매장을 자주 방문할 수 있는 지리적으로 근접한 사용자에게 실질적으로 이벤트를 제공하는 독특한 마케팅 기법이다.

버거킹 캡틴이 되기 위해서는 씨온 서비스에서 현재 위치 주변의 버거킹을 선택하고 ‘씨온(위치를 체크하는 것)’을 해야 하며, 캡틴은 ‘씨온’을 하는 횟수에 따라 경쟁 룰에 의해 선정이 된다. 매장과 실제 공간적으로 위치가 근접해 있어야 유효하게 인정돼 캡틴이 될 수 있으며, 선정된 이후에는 서로 뺏고 빼앗길 수도 있다. 또한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 타 SNS와 연동해 씨온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이번 마케팅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버거킹 전국 매장에서 3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7일, 17일, 27일 오후 3시에 씨온의 캡틴에게 와퍼 세트를 제공한다. 버거킹 캡틴에게는 씨온의 ‘내보관함’으로 쿠폰이 발송되며 전국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씨온의 위치기반서비스(LBS) 마케팅은 공간정보를 이용해 매장 근처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타깃 마케팅과 실질적인 매출 상승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씨온은 카페베네, 미스터피자, 기업은행 등과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위치기반 소셜 마케팅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