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문용식 대표, 20년 경영역사 다룬 지침서 출간
상태바
나우콤 문용식 대표, 20년 경영역사 다룬 지침서 출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1.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우누리부터 아프리카TV까지 지난 20년 IT 역사 재조명

나우콤(www.nowcom.co.kr) 문용식 대표는 PC통신 ‘나우누리’부터 아프리카TV까지의 20년 경영 스토리를 생생한 경험담으로 풀어낸 ‘꾸준함을 이길 그 어떤 재주도 없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문용식 대표의 삶을 바탕으로 IT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한 지난 20년 세월을 히스토리별로 엮어 이 시대 젊은이들의 자기계발서로 정리한 책이다. ‘꾸준함을 이길 그 어떤 재주도 없다’는 문용식 대표의 좌우명으로 꾸준함과 노력이 지금의 그와 나우콤을 만들었다고 할 만큼 그를 잘 표현해 주는 말로, 황금 만능주의로 물든 사회 속 떠돌이 직장인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이기도 하다.

이번 자서전에는 세 번의 대주주사의 부도에서도 살아남은 생존법칙과 3년 연속 100억원의 누적 적자에서 흑자경영으로 턴어라운드를 이끈 성공노하우, 그리고 PC통신-인터넷-모바일로 트렌드가 빠르게 전향하는 IT업계에서 혁신을 거듭하며 대한민국 대표 IT 기업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혁신의 비밀을 경험담을 통해서 현실적으로 그려냈다.

또 사회 속 바른 기업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주주독식의 기업에서 벗어나 주주와 경영자, 조직원의 조화를 강조하며, 신뢰 경영, 자율원칙을 중시한 그의 경영 철학을 엿볼 수 있다.

나우콤 문용식 대표는 “성공은 잘나고 강한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생각으로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자에게 주어진다”며 “기업의 주인의식을 갖고 지식 자본가로서 몸값을 좇지 말고, 이름값을 쌓을 수 있는 시대의 젊은이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우콤은 PC통신의 큰 별이었던 ‘나우누리’를 시작으로 현재 인터넷개인방송 ‘아프리카TV’까지 급변하는 IT트렌드에 대응하며 20년간 한결같이 걸어온 대한민국 대표 IT 서비스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