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음성기술 개발의 주요 원동력은 무선통신 성장
상태바
3.음성기술 개발의 주요 원동력은 무선통신 성장
  • m business
  • 승인 2001.05.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 인식 기술
대부분의 음성 서비스는 모바일 환경의 가치를 더욱 강화하지만, 이 모든 서비스는 유선 전화에서도 작동할 것이다. 그러나 음성 기술 개발의 주요 원동력은 무선 통신의 성장이다. 책상에 앉아 있는 사람은 인터넷을 사용하여 제품을 주문하거나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음성을 단기적 비즈니스 전략 문제로 보고 있는 사람들의 측면에서, 무선 데이터에 음성 기술을 사용하게 하는 몇 가지 주요 원동력이 있다.

■ 모바일 사용자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가트너의 조사에 따르면 2004년까지 인터넷 가능 휴대폰 사용자 수가 세계적으로 10억 이상이 될 것이라고 한다. 실제로, 음성 시장은 1999년 385%가 성장했고, 마케팅 컨설턴트인 프로스트 & 설리반(Frost & Sullivan)은 음성 시장이 2000년에 다시 322%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따라서 음성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상당한 고객 기반을 가질 수 있다.

■ 포레스터 리서치는 2003년까지 유무선을 포함한 음성 기반 상거래가 온라인 소매 예상 매출액의 3배인 4,5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예상한다. “음성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는 전화 사용자 수와 같을 것”이라고 데이터컴 리서치(DataComm Research)의 사장인 아이라 브로스키(Ira Brodsky)는 말한다.

■ 모바일 캐리어는 초기에 고객 기반을 고정시켜 고객들이 나중에 서비스 공급자를 교체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한다. 장거리 전화 시장은 이러한 고객의 이동이 너무 심해 이윤을 올리기가 매우 어려웠다. 예를 들어, 핸즈프리 전화 연결을 위한 음성 프롬프팅(prompting)을 제공한다면 고객의 충성도를 구축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