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시스템·인프라로 스마트 워킹을 주도하자”
상태바
“앞선 시스템·인프라로 스마트 워킹을 주도하자”
  • 데이터넷
  • 승인 2011.01.0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익춘 한국주니퍼 대표

신묘년 새해가 밝았다. 먼저 주니퍼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모든 독자들과 편집을 위해 애쓰시는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

IT 기술은 그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의 삶을 변화시켜 왔다. 특히 지난 2010년은 우리 사회 전반에서 IT 기술로 인한 변화와 혁신이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일어난 한 해였다. 열풍이라는 표현으로도 부족한 스마트폰의 인기는 일상생활 패턴까지 바꿀 정도였다. 산업적인 측면에서도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의 본격적인 개화에 힘입어 전통적인 업무 방식이 빠르게 변화하기 시작했다.

2011년에는 IT가 주도하는 우리 사회의 변화에 한층 더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내 스마트폰 보급대수가 2000만대를 넘어서고, 이에 따른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스마트폰 및 다양한 모바일 기기들의 발달은 가상화와 클라우드 컴퓨팅의 확산과 맞물려 진정한 모바일 오피스 및 스마트 워킹 시대 도래를 앞당길 것이다. 스마트 워킹을 지원하기 위한 IT 업체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기술 혁신 역시 더욱 활발하게 일어나게 될 것이다.

모바일 오피스와 스마트 워킹이 확산될수록 기업 및 개인의 IT에 대한 의존도는 더욱 더 높아지게 되고, 이는 보안의 문제로 이어지게 될 것이다. 즉, 보안 관리는 조직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이슈로 주목을 받게 될 것이다.

스마트 워킹을 위한 앞선 시스템을 구축하고, 동시에 이를 지탱할 수 있는 안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양대 축이 될 것이다. 주니퍼에서는 2011년에도 많은 고객들이 최상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든든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하고 노력할 계획이다.

IT 업계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발전하며 만사형통하길 기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