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로이, PC·모바일 지원 RIA 미들웨어 출시
상태바
바닐라로이, PC·모바일 지원 RIA 미들웨어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2.3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DS’, 한 번 개발로 다양한 OS 환경서 UI/UX 동일성 유지

RIA 전문기업 바닐라로이(대표 김진욱 www.vroi.net)는 PC는 물론 모바일까지 지원하는 ‘VDS(Various Data Media Services)’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바닐라로이는 플렉스(Flex) 기반 SI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으로, VDS는 플렉스, 실버라이트 등 PC 기반 RIA부터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아이폰 등모바일 RIA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UI 플랫폼 환경에서 실시간 데이터 푸쉬 서비스, 대용량 압축 바이너리 통신, 고품질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미들웨어이다.

이 제품은 고압축 바이너리 통신 기술을 제공해 XML 데이터 대비 약 3~9배로 압축된 바이너리로 전송하는 경량 패킷을 사용해 스마트폰 3G 환경에서 더욱 부드러운 애플리케이션 UX를 체감할 수 있다.

실시간 데이터 푸쉬 서비스를 제공,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등의 고차원적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다. 멀티플랫폼 환경에서 일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으며, 서버의 VO(Value Object)와 클라이언트의 VO간 직접 연동 모델을 제시해 데이터 인터페이스 과정에서 지엽적인 XML, JSON을 따로 개발, 관리해야 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