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USB 3.0 지원 데스크톱 HDD 출시
상태바
WD, USB 3.0 지원 데스크톱 HDD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2.3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 북 에센셜’, 비주얼 백업 SW 탑재…다양한 파일 자동 백업

웨스턴디지털코리아(대표 조원석 www.wdc.com/kr)는 USB 3.0을 지원하는 데스크톱 외장하드 신제품인 ‘마이 북 에센셜(My Book Essential)’을 출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마이북은 데이터 전송 속도 향상을 위해 USB 3.0을 지원하며 용량은 1TB, 2TB, 3TB 3가지로 제공된다. 비주얼 백업 소프트웨어인 ‘WD 스마트웨어(WD SmartWare)’가 탑재돼 있어 사용자들은 남은 용량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고화질 사진 및 비디오, 음악 등 다양한 파일을 별도의 프로세스 없이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어 백업 연속성을 유지시켜 준다.

별도의 장치 없이 USB 2.0과도 호환이 가능하며 슈퍼스피드(SuperSpeed) USB 3.0 포트와 연결 시 최대 5 Gb/s의1 데이터 전송 속도를 기록한다. 이는 2시간 분량의 HD 동영상 파일을 3분 이내로 전송할 수 있는 속도이며 같은 파일을 USB 2.0을 통해 전송할 경우 약 13분이 소요된다.

조원석 WD코리아 지사장은 “최근 개인 사용자들도 고용량 디지털 콘텐츠 보유량이 높아지며 외장하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디어 파일의 데이터 전송률을 결정짓는 인터페이스도 교체되는 추세이며 웨스턴디지털 역시 선두에서 기술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속도와 용량, 호환성 3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사용자 친화적인 외장 제품임을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