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상품·서비스 단일 브랜드 ‘olleh’로 통합
상태바
KT, 상품·서비스 단일 브랜드 ‘olleh’로 통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2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브랜드 폐지 … 고객중심으로 재편

KT(회장 이석채 www.kt.com) 는 기존 유선 QOOK, 무선 SHOW로 구별되는 서비스 브랜드를 폐지하고, 유무선 구분없이 KT의 상품과 서비스를 1월 1일부터 단일 브랜드 ‘olleh’로 통합한다고 밝혔다.

KT는 소비자들이 통신서비스를 더 이상 기업이 제공하는 기술이나 디바이스 등 하드웨어적인 기준으로 구별하지 않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켜 주는 하나의 솔루션으로 인식하고 있어, 이 같은 추세에 맞게 기존 유선 QOOK, 무선 SHOW로 세분되던 브랜드를 KT의 상품 및 서비스를 포괄할 수 있도록 ‘olleh’로 통합하기로 했다.

KT는 새로운 통합브랜드 ‘olleh’의 빨간색에는 고객을 향한 따뜻한 감성과 열정을 의미하고, 검정 색상은 고급스러움과 한층 격상된 olleh의 위상을 표현했다고 밝혔으며, 특히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심볼에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드라마틱한 굴곡과 흥미로운 색감으로 도전적인 탐험가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2009년 6월 1일 합병 이후에도 별도로 유지하고 있던 유선과 무선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KT와 KTF의 물리적인 합병을 넘어 양사의 모든 서비스가 고객을 중심으로 실질적으로 결합되는 시발점이 되었다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KT는 유무선통합 브랜드 ‘olleh’를 기존 상품에 모두 적용할 계획이다.

컨버전스 상품은 ‘olleh’, 이동전화 상품들은 ‘olleh 모바일’, 유선전화 관련 상품은 ‘olleh 집전화’, 초고속인터넷 관련 상품은 ‘olleh 인터넷’, 인터넷전화 관련 상품은 ‘olleh 인터넷전화’, IPTV 방송 상품은 ‘olleh TV’, 와이파이 기반의 무선 데이터 및 음성상품은 ‘olleh WiFi’, 와이브로 기반의 데이터 상품은 ‘olleh Wibro’, 기업비즈니스 관련 상품은 ‘olleh biz’ 등으로 변경했다. 또한 PC와 TV를 제외한 미디어형 단말을 통해 제공되는 상품으로 ‘olleh 스마트홈’을 신설했다.

KT는 1월 1일부터 분당 본사, 서초 올레캠퍼스 등 주요사옥의 간판 교체를 시작으로 프라자, 대리점 등의 간판 등도 순차적으로 바꿔 나갈 예정이며, 기존에 QOOK, SHOW 등으로 운영 중이던 사이트도 올레닷컴(www.olleh.com)으로 통합 운영할 예정이다.

남규택 KT 시너지경영실장은 “olleh로의 브랜드 통합은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유무선 구분 없이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창출해 선도해 나가겠다는 KT의 의지”라며 “내부적으로는 상품/서비스간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외부적으로는 새로운 컨버전스 시대에 맞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구적인 브랜드로 포지셔닝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새로운 통합브랜드 출시에 맞춰 체험형 프리미엄 스토어, ‘olleh Avenue(올레 애비뉴)’를 서울 강남역 인근에 개장했다. 올레 애비뉴에서는 KT의 다양한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액세서리 등을 직접 상담과 함께 체험해볼 수 있으며, 올레 애비뉴 내 체험존의 경우 24시간 운영되며 외국인을 위한 전용 상담창구도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