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서울아산병원과 ‘내 손안의 차트’ 선보인다
상태바
SK텔레콤, 서울아산병원과 ‘내 손안의 차트’ 선보인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27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질병·검사 이력 확인은 물론 건강관리·투약관리까지

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국내 최대 병원인 서울아산병원(원장 이정신 www.amc.seoul.kr)과 공동개발을 통해 개인형 모바일 의료 애플리케이션 ‘내 손안의 차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내 손안의 차트는 서울아산병원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개인의 질병이력 및 각종 검사결과 확인은 물론 처방된 약물 투약 및 개인 질환의 관리 등을 더욱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된 맞춤형 의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20~40대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의료분야에서 올해에만 삼성서울병원, 고려대병원, 충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등 전국 주요 병원과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내 손안의 차트 애플리케이션까지 출시하며 차별화된 U-헬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서울아산병원도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병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병원 인지도 향상과 함께 서비스 만족도가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내 손안의 차트의 가장 큰 특징은 과거 개인들에게 제공되지 않았던 내 질병의 이력은 물론 각종 검사결과를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내 차트’ 기능이 있다는 점이다. 이 같은 기능은 병원 시스템과 연동해 제공되는데 검사이력의 경우, 만성질환 관련 약 40가지에 이르는 병원 검사결과가 실시간으로 제공돼 더욱 효율적인 진료가 이뤄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투약 관리’ 기능은 개인이 복용중인 약은 어떤 것인지, 어떻게 복용해야 하며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등 자세한 복약 정보를 알려주며 스케쥴 관리 및 알람 기능을 제공해 효과적인 복약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당뇨, 혈압 등 만성질환 환자들을 위한 ‘건강 관리’ 기능을 제공해 개인들이 주기적으로 수치를 입력해 질환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 또 입력된 건강 수치는 병원의 의무기록시스템(EMR)과 연동돼 병원진료의 주요 과정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으로 외래 진료, 건강검진 등을 예약 및 조회할 수 있는 ‘예약’ 기능과 병원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대기자 조회’ 및 ‘알람’ 기능, 트위터같은 SNS서비스와 연계하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해 병원 이용자들이 좀더 손쉽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내 손안의 차트는 12월 27일(월)부터 서울아산병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이용 가능하며, 오는 1월부터는 T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