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VDI 평가관리 신제품 무료제공
상태바
퀘스트, VDI 평가관리 신제품 무료제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2.27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퀘스트 VDI 어세스먼트’, IT 부서가 데스크톱 가상화 혜택 분석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우미영 www.quest.kr)는 기업 내 데스크톱 및 사용자들을 자동으로 확인해주는 VDI 평가관리용 신제품 ‘퀘스트 VDI 어세스먼트(Quest VDI Assessment)’를 출시하고 무료로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VDI 어세스먼트는 IT 부서가 데스크톱 가상화의 잠재적인 혜택을 분석할 수 있는 자체 평가 프로젝트가 가능하도록 지원해준다. 기존까지는 유료 컨설팅 계약을 통해 사용할 수 있었지만 지난 9월 리퀴드웨어 랩스(Liquidware Labs)로부터 라이선스를 획득해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VDI 어세스먼트는 분석을 통해 모든 플랫폼 환경에 적용될 수 있는(platform-agnostic) 접근법을 채택해 기업이 호스트된 가상 데스크톱(VDI)과 터미널 서버(원거리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등 데스크톱 가상화 기술의 서로 다른 유형들의 적합성을 판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방식은 기업이 사용자당 평균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스크톱 가상화 기술들을 보다 자유롭게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퀘스트의 VDI 어세스먼트를 활용하면 어떤 사용자가 각각의 데스크톱 가상화의 기호에 가장 적합한지를 매우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VDI 어세스먼트는 전사적인 애플리케이션 사용 및 자원 소모에 대해 완벽히 파악하기 위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사용자 행동(behavior) 및 데스크톱 성능을 분석해 준다. 30일 이상의 데이터 수집이 끝나면 운영자는 리포트를 실행하여 후보 제품군이 최적의 가상화 솔루션인지 알아볼 수 있으며, 잠재적인 데스크톱 가상화의 혜택을 수량화, 기업에 맞는 ROI 모델 구축을 위해 이 결과를 활용할 수 있다.

우미영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대표이사는 “VDI 환경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실제 VDI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평가 및 사정 도구에 대한 요구가 있다”며 “이번에 무료 제공되는 퀘스트 제품을 통해 IT부서가 자체 평가가 가능해져 데스크톱 가상화 도입이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어떤 사용자와 어떤 데스크톱이 가장 먼저 가상화하는지, 어디서 가장 쉽게 결실을 얻을 수 있을지 명확한 지침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