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팔로, 가정·소호용 NAS 출시
상태바
버팔로, 가정·소호용 NAS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2.23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크스테이션 프로 듀오’, 아이폰·아이패드 전용 앱 제공

버팔로(대표 사이키 쿠니아카 www.buffalotech.co.kr)는 가정 및 소호형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링크스테이션 프로 듀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2TB, 4TB 용량으로 출시된 링크스테이션 프로 듀오는 개인 또는 같은 사무실에 근무하는 여러 명의 사용자들이 한 스토리지에 접속해 파일을 공유하거나 다양한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가로 8.6Cm, 높이 12.7Cm로 슬림하게 디자인돼 어느 곳에 놓아도 변환경과 잘 어울린다.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내방 또는 사무실에 있는 네트워크 스토리지에 접속해 자료업데이트, 다운로드가 가능한 ‘웹 액세스(WEB ACCESS)’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폰, 갤럭시S, 갤럭시탭, 아이패드 사용자들이라면 이동 중에도 스토리지에 접속해 각종 자료들을 미리 보거나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버팔로가 자체 개발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해 안정적이고 편리한 기능 등을 제공한다.

데이터 보호를 위해 RAID 0/1 기술을 적용돼 실수로 한쪽의 드라이브가 파손돼도 복구가 가능하다. 최신 CPU를 탑재해 기존의 버팔로 USB형 외장HDD보다 약 1.8배 전송속도가 향상 됐으며, 최근 개발한 운용소프트웨어 탑재로 데이터 복사시간은 약 20%이상 향상 시켰다.

이외에도 USB 프린터 서버, 내장 FTP 서버 기능, 웹 서버 기능 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타이머 ON/OFF 기능과 PC 전원이 꺼져 있어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비트토렌트(BitTorr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전력소비량을 줄일 수 있다.

제품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TB가 45만원, 4TB용량이 59만원이며, 3년간 무상보증 A/S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