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美 대형 유통업체 DDoS 공격 완벽 방어
상태바
아카마이, 美 대형 유통업체 DDoS 공격 완벽 방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2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먼데이 이후 3일간 1000만달러 이상 손실 예방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정진우 korean.akamai.com)는 사이버먼데이(Cyber Monday)를 시작으로 3일간 발생한 DDoS 공격으로부터 대형 온라인 유통업체들을 효과적으로 방어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먼데이는 추수감사절 연휴(11월 네번째 목요일) 직후 첫 월요일로 미국의 연중 최대 쇼핑 대목이자 온라인 유통업체들의 트래픽이 가장 많은 시기 중 하나다.

아카마이는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2일 사이 500대 인터넷 유통업체 중 다섯 개 업체에 대해 대량의 계획된 DDoS 공격이 진행됐음을 발견했다. 이번에 공격을 받은 온라인 유통업체들은 아카마이 서비스를 통해 공격을 견디고 연중 최대 쇼핑 시기에 비즈니스를 지속할 수 있었다. 고도로 분산된 이번 공격은 일부 웹사이트에 평상시보다 1만 배 높은 트래픽을 발생시켰으며, 이 공격 트래픽의 분산된 IP 주소는 태국, 멕시코, 필리핀 및 브라질에서 시작돼 트래픽이 최고 14Gbps까지 도달한 것으로 관찰됐다.

아카마이는 2010년 휴일 판매수익이 평균 유통업체의 총 온라인 판매 중 약 24%를 차지할 것이라는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eMarketer)의 올해 4분기 통계치와 함께 지난 11월 온라인 유통업체 판매 성장 추이를 반영, 공격을 받은 다섯 개 유통업체들이 3일간 총 1500만 달러에 달하는 손실을 막을 수 있었다고 추산했다.

페드로 산토스(Pedro Santos) 아카마이 커머스부문 최고전략가는 “이번 공격은 명백히 고의로 유통업체들을 타깃으로 진행된 것이며, 다수의 독립 유통업체들에 대해 이와 같이 조직화된 공격을 가한 것은 몇 안 되는 사례”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분산된 플랫폼을 활용한 보안 서비스의 가치를 증명한 사례며, 아카마이 고객 중 다섯 개 업체가 동시 공격을 받았지만 중단없는 성능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시장조사기업 양키그룹(Yankee Group)의 테드 줄리안(Ted Julian) 대표 애널리스트는 “금전적 이익, 경쟁적 동기 또는 정치적 목적으로 더욱 정교한 수법을 사용해 유통업체들을 공격하는 해커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사이트 1분 1초가 수 천 달러의 손실을 의미하는 e-유통업체들에게는 특히 크나큰 재해나 다름없다”고 전했다.

전세계 웹트래픽의 15~30%를 전송하는 아카마이는 전세계 70개국의 7만7000대의 서버로 구축한 1000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의 분산 컴퓨팅 플랫폼을 보유, 이번과 같은 대형 공격 발생으로부터 고객의 인프라를 방어하고 견고하게 지킬 수 있도록 포괄적인 보안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