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동기지국 배치·채널카드 증설 등 연말 소통책 발표
상태바
SKT, 이동기지국 배치·채널카드 증설 등 연말 소통책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2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상황실 운영 … 연말·연초 급증 트래픽 완벽 대처

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급증하는 트래픽 수용을 위한 ‘특별 소통 대책’을 발표했다.

특별소통 기간은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며, 이 가운데 12월 24일, 12월 31일, 내년 1월 1일은 고객들의 문자와 통화가 폭주하는 특별관리일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원활한 트래픽 수용을 위해 전국 지역별로 상황실을 운영하고, 나아가 전국의 모든 트래픽 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상황실도 운영한다.

한편 새해맞이 타종 행사가 열리는 서울 보신각 주변 및 해돋이로 유명한 강릉 정동진 등 인파가 집중되는 전국 각지에 총 12식의 이동기지국을 배치할 예정이다. 또 SK텔레콤은 이번 특별소통 기간 중 전국적으로 460여 개 기지국의 채널 카드를 늘리고, 100여 개 이상 기지국의 전송로를 추가 확보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신년 새해 0시부터 10분까지는 새해인사로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40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원활한 호 소통을 위해 가급적 해당 시간대를 피해 신년인사를 할 것을 고객에게 권고했다.

하장용 SK텔레콤 네트웍부문장은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아 문자를 비롯한 고객들의 휴대전화 사용량이 대폭 증가할 것”이라며 “올해도 특별소통 대책으로 고객들의 편리한 이동전화 사용을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