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NTT도코모에 ‘LTE 데이터카드’ 공급
상태바
LG전자, NTT도코모에 ‘LTE 데이터카드’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에 이어 일본 진출 … 전세계 4G 시장 공략 교두보 마련

LG전자(www.lge.co.kr)가 24일부터 4세대 상용서비스를 시작하는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인 NTT 도코모를 통해 LTE(Long Term Evolution) 데이터카드 ‘L-02C’를 일본 시장에 최초로 공급한다.

최근 북미의 양대 이통사인 ‘버라이즌와이어리스’와 ‘AT&T’를 통해 LTE 데이터 카드를 출시한 데 이은 쾌거로, 전세계 4세대 이동통신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L-02C’는 LTE와 WCDMA를 동시에 지원하며, 폭 35mm, 두께 12.9mm 무게 44 g의 USB 연결타입으로 노트북/PC의 USB 포트에 꽂으면 인터넷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윈도우7, 비스타, XP, 맥 등 다양한 PC 운영체제와 호환하고, 수신 안테나를 내장한 깔끔한 디자인에 붉은색/은색 2종으로 출시된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 NTT도코모와 LTE 데이터카드 공급계약 체결 후, 망연동 테스트를 위해 올해 1월 말 업계 최초로 일본 무선기기 기술기준적합증명인 ‘TELEC(Telecom Engineering Center) 인증’을 획득하는 등 4세대 이통시장을 선도해 왔다.

NTT도코모는 24일 일본 최초로 도쿄, 오사카, 나고야 등에서 4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Xi(크로시, Crossy)’를 개시, 2012년까지 서비스 대상지역을 일본 주요 도시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운로드 최고 속도 75Mbps, 업로드 최고 속도 37.5Mbps를 구현, 기존 3G 대비 10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이규홍 LG전자 일본법인장(부사장)은 “북미에 이어 일본에서 LTE 데이터카드를 최초 공급하는 등 연이어 쾌거를 달성했다”며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LTE 휴대폰을 출시하는 등 4세대 이통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2008년 12월부터 NTT도코모를 통해 3G USB 데이터카드를 공급, 최근 누적 공급량 100만대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