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벨킨, 3D영상 구현 위한 하이스피드 HDMI 케이블 출시
상태바
한국벨킨, 3D영상 구현 위한 하이스피드 HDMI 케이블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주변기기 전문기업 한국벨킨(대표 김대원 www.belkin.com/kr)은 국내 3D 관련 기기 시장의 성장에 따라 고품질의 풀HD 3D 영상 감상을 위한 필수 아이템인 하이스피드 HDMI 케이블을 선보인다. 

관련 업계에서는 2011년 3D TV의 글로벌 판매량을 800만대까지 예상하는 등 3D TV의 대중화에 주목하고 있으며, 3D TV뿐 아니라 3D 게이밍, 노트북, 캠코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 3D 산업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3D 영상의 완벽한 구현을 위한 고사양의 하이스피드 HDMI 1.4 표준 지원 케이블의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벨킨의 하이스피드 HDMI 케이블은 최대 10.2Gbps의 속도를 지원해 완벽한 수준의 3D 영상을 구현하는 제품으로 3D HDTV 및 고급 AV 장비에 대한 수요가 높은 홈시어터 애호가를 위해 설계됐다. 현재 업계 표준인 1080p보다 4배 높은 해상도를 지원한다.

더불어 동일한 성능에 이더넷 데이터 통신 채널을 지원하는 하이스피드 HDMI 이더넷 케이블도 함께 선보인다. 하이스피드 HDMI 이더넷 케이블을 사용하면 별도의 랜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단 하나의 케이블로 3D 영상 감상은 물론 HDMI 이더넷 기능을 지원하는 기기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김대원 한국벨킨 지사장은 “국내 3D 시장의 성장과 함께 3D 관련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완벽한 3D 영상과 고품질 입체 음향을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전 세계 케이블 시장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는 벨킨의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프리미엄 케이블 시장의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만족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