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SBS 드라마 아테나에 영상·음성 협업 솔루션 협찬
상태바
폴리콤, SBS 드라마 아테나에 영상·음성 협업 솔루션 협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2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콤(www.polycom.co.kr)은 12월 13일부터 SBS에서 방영을 시작한 블록버스터 첩보액션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 촬영을 위해 HD급 영상, 음성회의 솔루션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은 작년 KBS에서 방영한 드라마 ‘아이리스’의 스핀오프 드라마로, 한반도를 벗어나 세계를 누비는 첩보원들의 활약상을 그린 작품이다. 이탈리아, 일본, 뉴질랜드, 하와이 등 5개국 로케이션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극중에서 개인용에서 회의용까지 음성, 영상 솔루션을 아우르는 폴리콤의 다양한 협업 솔루션들은 NTS 본부, 청와대, 세계 각지의 숙소 등 주요 장면에서 최첨단 협업 솔루션으로 활용돼 드라마 배경의 극적 사실감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폴리콤이 지원한 제품은 개인용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HDX4000’ 3대, 7인치의 HD급 대형 컬러 LCD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IP폰 ‘폴리콤 비즈니스 미디어 폰 VVX 1500’, HD급 음성을 구현하는 회의용 전화기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IP 7000’과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IP 6000’ 각각 3대, 마이크로소프트 UC솔루션과 호환 가능한 음성 솔루션 ‘폴리콤 CX5000’, HD 음성 데스크톱 솔루션 ‘폴리콤 사운드포인트’ 시리즈, 휴대용 비디오 컨퍼런싱 시스템 ‘폴리콤 모바일 리스펀더’ 등 총 30 여대다.

▲ 아테나: 전쟁의 여신 중의 폴리콤 사운드포인트 시리즈

▲ 아테나: 전쟁의 여신 중의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IP 7000

이번 드라마의 소품팀을 맡고 있는 김윤석 태원엔터테인먼트 실장은 “첩보활동을 소재로 하기 때문에 요원들의 생동감 넘치는 임무수행과정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최첨단의 영상, 음성회의 솔루션이 필요했다”며 “전문적이고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뿐 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인이 돋보여 폴리콤의 솔루션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크리스 테일러 폴리콤 한국지역 총괄 본부장은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드라마에 폴리콤 솔루션이 기여했다는 점에서 매우 기쁘다”며 “드라마 협찬이 시청자들에게 최첨단 협업 환경을 보여주고 동시에 폴리콤에 대한 인지도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