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에서 싸이월드 즐긴다”
상태바
“삼성 스마트TV에서 싸이월드 즐긴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SK컴즈, 한국형 스마트TV 콘텐츠 확대 ‘맞손’

삼성전자가 SK커뮤니케이션즈와 손잡고 국내 대표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삼성 스마트TV로 선보이며, 한국형 스마트TV 콘텐츠 확대에 나섰다. 

고화질의 대형화면으로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TV 제품 특성에 맞는 TV 전용 애플리케이션 활성화뿐 아니라 국가별로 차별화된 로컬 콘텐츠 제공으로 스마트TV 대중화에 앞장서 온 삼성전자는 보다 적극적이고 스마트한 시청, 차별화된 콘텐츠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SK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적 서비스 메뉴인 ‘싸이월드 사진첩’을 삼성 스마트TV 콘텐츠로 제공하며 본격적인 스마트TV 라이프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삼성 스마트TV 내 싸이월드 사진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본인 미니홈피 사진은 물론 친구, 가족 등 일촌들의 미니홈피 사진들도 거실에서 대화면 TV로 간편하고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사진첩 댓글도 웹과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TV 리모콘으로 새로운 댓글도 작성할 수 있어 스마트TV를 통한 소셜네트워킹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생활 보호를 위한 기능도 갖췄다. 싸이월드 사진첩의 전체 공개, 일촌 공개, 비공개 사진 등의 공개 여부를 본인이 설정할 수 있어 원하는 이들에게만 사진을 공개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도 가능해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로 찍은 사진을 바로 삼성 스마트TV 싸이월드 사진첩에서 볼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국민 절반에 해당하는 25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SNS 싸이월드의 사진첩 서비스를 삼성 스마트TV의 대형화면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온 가족이 소중한 추억을 나누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동안 휴대폰이나 모니터 등을 통해 보던 1인 공간이었던 싸이월드 사진첩을 이제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소셜네트워킹을 하면서 대형화면으로 가족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스마트TV 사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3월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시작된 삼성 스마트TV 앱스는 현재 전 세계에서 다운로드 건수가 140만 건을 넘어서면서 스마트TV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삼성 스마트TV는 비디오, 게임,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인포메이션 등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스마트TV 앱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120개국에서 290여개의 다양하고 풍부한 스마트TV 앱이 제공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국가별 사용자들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앱을 제공하기 위해 로컬 콘텐츠 강화에 주력하며 스마트TV 콘텐츠 보급에 앞장서 올 연말까지 스마트TV 앱스를 300개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이경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국내 대표 SNS인 싸이월드 사진첩을 삼성 스마트TV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TV 시대를 주도하고 있다”며 “스마트TV와 SNS의 만남이라는 또 하나의 업계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는 삼성전자는 각국의 소비자 특성에 맞게 국가별로 특화된 스마트TV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 확대에 앞장서 소비자의 생활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