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소스코드 런타임 오류 검증 기능 발표
상태바
매스웍스, 소스코드 런타임 오류 검증 기능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2.1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스페이스 임베디드 SW 코드 검증…무결성 애플리케이션 품질 목표 달성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소스 코드 내 런타임 오류를 검증해주는 폴리스페이스(Polyspace) 임베디드 코드 검증 제품의 개선된 기능을 17일 발표했다.

새로운 기능인 폴리스페이스 메트릭 웹 대시보드, 자동화된 검증 작업 일정, 이메일 알림 및 코드 메트릭 지원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품질 메트릭과 임계치를 선택하고 추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팀은 품질 목표를 효과적으로 정의하고 자동차, 항공우주, 국방, 산업 자동화 및 기계 산업 전반에 걸쳐 높은 수준의 무결성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품질 목표를 신속히 달성할 수 있다.

주요 애플리케이션 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는 규제 명령 혹은 기업 검증 과정의 일부로 특정 소프트웨어 품질 목표를 충족해야 한다. 소프트웨어 팀이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개발자와 관리자는 품질 목표, 평가 기준 및 관련 메트릭 임계값을 정의해야 한다.

폴리스페이스 메트릭 웹 대시보드는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코드 메트릭, MISRA-C 및 런타임 오류 메트릭과 같은 연관된 메트릭과 임계값을 정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검증 과정을 걸쳐 이러한 메트릭의 진행 과정을 추적하고 각 코드 수정 간의 품질 차이를 비교할 수 있다.

높은 수준의 무결성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또 다른 과제는 비체계적인 검증 작업으로 발생하는 코드 품질 편차이다. 매스웍스의 폴리스페이스는 자동 빌드 시스템과 이메일 시스템을 통합하여 지속적인 검증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반복적인 검증 수작업 대신 동일 코드의 두 버전 사이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문제 해결 등과 같은 하이 레벨 검증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브렛 머피(Brett Murphy) 매스웍스 테크니컬 마케팅 매니저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런타임 오류 검증과 더불어 품질 엔지니어와 매니저는 소프트웨어 품질 수명 주기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지속적인 코드 검증을 지원하고 주요 메트릭을 기준으로 그 진행 과정을 측정하는 소프트웨어 품질 모델을 설계하기 위해 공통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팀은 늘어나는 고품질 소프트웨어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