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HA 지원 마이SQL 5.5 발표
상태바
오라클, HA 지원 마이SQL 5.5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2.1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확장성·관리 용이성 개선…스토리지 엔진 ‘이노DB’ 포함

오라클(www.oracle.com)은 17일 고가용성(HA)을 지원하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마이SQL 5.5를 발표했다.

마이SQL 5.5는 윈도우와 리눅스, 오라클 솔라리스 및 맥 OS X 등 다양한 운영환경에서 구동되는 웹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높이고, 확장성을 개선시킬 수 있다. GNU GPL에 기반한 마이SQL 5.5 커뮤니티 에디션은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스토리지 엔진인 이노DB(InnoDB)를 포함한다.

마이SQL 5.5 릴리즈는 마이SQL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BA)들과 개발자들이 웹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구축, 운영 및 확장할 수 있도록 향상된 확장성과 커스터마이제이션 역량을 제공한다.

마이SQL DB와 이노DB 스토리지 엔진은 최신의 멀티 CPU와 멀티코어 하드웨어와 운영 시스템상에서 최적화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마이SQL DB를 위한 스토리지 엔진인 이노DB는 ACID 트랜잭션을 제공하고, 탁월한 완결성과 크래시 복구를 제공한다.

유사-동시복제 및 리플리케이션 하트 비트 기능은 시스템의 무정지 속도와 안정성을 높여준다. 새로운 퍼포먼스 스키마를 포함해 강화된 진단기능, 향상된 인덱스 및 테이블 파티셔닝 기능, SIGNAL/RESIGNAL 지원 등을 통해 마이SQL 5.5의 관리용이성을 개선했다.

에드워드 스크레븐(Edward Screven) 오라클 코퍼레이트 아키텍트 담당은 “이번 마이SQL 릴리즈는 빠른 혁신과 플랫폼 개선을 통해 오라클이 마이SQL 커뮤니티에 기울이는 관심과 지속적 투자를 보여준다”며 “DB사용자와 ISV들은 중요한 웹과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대신 마이SQL 5.5를 사용해 더 향상된 성능과 안전성, 확장성 및 비용 효율성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