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모바일 솔루션 사업 ‘탄력’
상태바
더존비즈온, 모바일 솔루션 사업 ‘탄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CEO’ 솔루션 판매 본격화 … 모바일보안 기업 ‘비원플러스’ 인수
▲ ‘스마트 CEO’ 미디어 오픈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SK텔레콤과 더존비즈온이 공동 개발한 갤럭시탭 최초의 B2B서비스 ‘스마트 CEO’ 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있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 www.duzonbizon.co.kr)이 모바일 솔루션 사업을 본격 강화하고 나섰다.

더존비즈온과 SK텔레콤과 사업제휴로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경영솔루션 ‘스마트 CEO’를 오는 20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는 한편 더존 IT그룹 모기업 더존다스가 모바일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비원플러스 인수 계약을 체결, 인수 후 바로 더존C&T와 합병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마트 CEO는 삼성전자 갤럭시탭에 최초로 탑재된 상용 B2B서비스로, 기업의 ERP 시스템과 연동해 다양한 경영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모바일경영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지난 11월 23일 공식 런칭행사를 한 후, 그간 업무소통 툴인 UC(Unified Communication) 서비스의 보강작업으로 판매가 지연돼 왔으나 최종 베타테스트가 완료됨으로써 본격 시판하게 됐다.

스마트 CEO는 런칭행사를 통해 선보인 이후 인기를 끌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의 CEO 전용 모바일경영 솔루션이라는 점이 수요층의 호기심과 관심도를 증폭시켜 서비스 상담신청이 연일 증가하고 있고, 실제 시범서비스를 체험해본 CEO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어 출시 후 시장반응이 크게 기대된다.

이번에 더존 IT그룹에 인수되는 비원플러스는 2004년 설립된 벤처로 모바일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모바일보안 분야에서 다수의 특허기술과 이를 상용화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 UI와 모바일 쇼핑몰 플랫폼 개발분야에서도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안심 패스워드 참아이디(CHAM ID)는 ATM 기기, 웹쇼핑몰,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돼 사업성도 충분히 검증됐다.

비원플러스와 QR코드 응용솔루션 및 모바일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인 더존C&T가 합병하면 더존비즈온의 모바일솔루션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더존C&T가 더존비즈온-SK텔레콤 모바일 제휴사업 개발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모바일솔루션에는 보안이 필수기 때문. 또 모바일 보안분야는 개발난이도가 높고 충분한 노하우가 필요한 하이테크로 개발이나 소싱이 쉽지 않으며, 모바일보안 서비스를 독립된 상품으로 판매할 수도 있다.

더존비즈온은 스마트 CEO 출시와 모바일보안 솔루션 확보에 이어 내년 1월부터는 모바일 SFA(영업관리), 모바일 A/S관리 등 기업의 주요 기간업무를 모바일로 지원하며, 4월 초 기업 임직원용 모바일 오피스와 소호사업자 및 전문직사업자용 통합 모바일 경영솔루션인 ‘T-북’ 런칭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출시하고 모바일솔루션 사업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