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GST, 3테라 외장하드·HDD 스토리지 공개
상태바
히타치GST, 3테라 외장하드·HDD 스토리지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1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글로벌스토리지테크놀로지스(히타치GST)가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전문 제조업체 등 다양한 계층의 사용자를 위한 3테라바이트(TB)급 외장하드 및 HDD 스토리지 솔루션 라인업을 공개했다.

3TB의 외장하드의 주인공은 ‘히타치 XL 데스크톱 드라이브’. 히타치GST는 세련된 외형으로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한 히타치 XL 데스크톱 드라이브를 고용량, 고품질 외장하드의 척도로 자리매김 시킬 예정이다.

3TB 히타치 XL 데스크톱 드라이브는 주요 디지털 콘텐츠를 저장 및 보호할 수 있는 간단하고 안전한 방법을 제공한다. 최대 3TB의 넉넉한 용량 및 USB 2.0 연결이 지원되어, 맥 OS가 탑재된 PC는 물론 일반 PC 사용자 모두 음악 파일 및 디지털 사진, 동영상 컬렉션을 무제한 저장 또는 백업이 가능하며, 가로로 눕히거나 세로로 세우는 등 제품 거치 및 비치에 제한이 없어 가정이나 사무실 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주변 환경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3TB HDD는 ‘히타치 데스크스타(Deskstar) 7K3000와 5K3000 시리즈’다. 히타치 GST는 스토리지 업계 내에서의 선도적인 역량과 파트너들의 변함없는 지원에 힘입어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하는 고용량 하드 드라이브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보다 다양한 사용자층의 수요를 두루 만족시키고 현재 업계 선두의 위치를 굳건히 유지하겠다는 전략이다.

히타치 데스크스타 7K3000, 5K3000 하드 드라이브는 RAID(Redundant Array of Inexpensive), 가정용 또는 사무용 PC,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및 게임용 서버 시스템 등에서 안정성과 용량, 성능 및 전력 효율성이라는 예외적인 조합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뛰어난 역량을 제공한다.

데스크스타 7K3000 제품군의 모든 드라이브는 우수한 전력 효율성 및 발열 저감 성능을 구현하고 있으며, 7,200RPM 드라이브 제품의 경우, 현재 출시된 제품 중 속도 및 에너지 효율성 면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제임스 호(James Ho) 히타치GST 아태지역 담당 매니징 디렉터는 “히타치의 새로운 3TB급 솔루션은 보다 폭넓은 계층의 사용자들이 가지고 있는 현재 및 미래의 데이터 스토리지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고용량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며 “특히 이번 3TB급 제품은 스토리지의 안정성과 고성능, 고용량을 모두 원하는 유통채널 파트너 및 콘텐츠 제작 전문가, 일반 사용자를 모두 지원해 히타치의 제품군을 한층 더 풍성하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