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안드로이드 단말 지원 ‘로터스 노츠 트래블러’ 출시
상태바
IBM, 안드로이드 단말 지원 ‘로터스 노츠 트래블러’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1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터스 노츠 사용고객은 무료 다운로드 가능

IBM은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 스마트 기기를 지원하는 새로운 ‘로터스 노츠 트래블러(Lotus Notes Traveler)’를 출시했다. IBM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사용하는 로터스 노츠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동료 및 파트너사 직원들과 자유롭게 이메일을 주고 받으며 협업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용 ‘로터스 노츠 트래블러’는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내장한 엔터프라이즈급 이메일 메시징 소프트웨어로 IT 담당자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트너 발표에 따르면 2014년까지 90%의 기업이 임직원 개인용 기기에 기업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전망이다. 또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2010년 닐슨리서치에서 스마트폰에 가장 많이 채택된 3대 OS 중 하나였으며, 2010년 상반기에 가장 빠르게 성장한 운영체제로 나타났다.

IBM에서 발표한 안드로이드용 ‘로터스 노츠 트래블러’는 로터스 노츠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로터스 도미노와 모바일 기기 간 정보의 쌍방향, OTA(Over-The-Air) 동기화를 제공한다. 또 안드로이드 2.0.1 이상 기기에서 로터스 노츠 트래블러를 통해 로터스 도미노의 메일, 일정, 주소록을 동기화하는 로터스 노츠 사용자를 지원한다. 삼성 갤럭시S(패셔네이트), 갤럭시탭 및 EPIC 4G, 구글 넥서스 원, 모토로라 드로이드 2, 드로이드 X, HTC 드로이드, 인크레더블 및 Evo46, T-모바일 G2 외에도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태블릿PC도 지원한다.

한편 IBM의 로터스 노츠 트래블러는 안드로이드 외에도 애플 아이폰 및 아이패드, RIM의 블랙베리, 노키아의 심비안, 윈도우 모바일 등 다양한 휴대용 모바일 기기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IBM의 소셜 소프트웨어인 로터스 커넥션(Lotus Connections) 및 맥시모 에브리플레이스(Maximo Everyplace) 모바일 도구도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지원한다. IBM은 모바일 서비스에서 개발자 트레이닝까지 다양한 유형의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