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C-시에라, 아답텍 시리즈 6 RAID 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상태바
PMC-시에라, 아답텍 시리즈 6 RAID 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1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인터넷 인프라 반도체 솔루션 공급업체인 PMC-시에라는 높은 I/O 트랜잭션과 고대역폭 프로세싱 분야의 성능을 가속화하도록 고안된 아답텍 시리즈 6(Adaptec by PMC Series 6) RAID 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했다.

PMC-시에라의 독보적인 멀티코어 RoC(SRC 8x6G RAID-on-Chip)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 아답텍 시리즈 6 제품군은 업계 최초의 6Gb/s 통합 시리얼 RAID 컨트롤러 채널 솔루션으로 유지 비용을 줄이고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 하는 제로-메인터넌스 캐시(Zero-Maintenance Cache)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제어드 피터스(Jared Peters) PMC-시에라 부사장 겸 채널 스토리지 사업부 총괄매니저는 “지난 6월 아답텍 채널 스토리지 사업부를 인수한 후 당사는 6Gb/s SAS 컨트롤러를 업계에 제공하기 위해 PMC-시에라의 SRC RoC 기술 강화에 집중해 왔다”며 “6Gb/s 채널 스토리지 제품들을 필요로 하는 시장 환경이 형성되려는 시점에 시리즈 6 솔루션을 런칭했다”고 언급했다.

또 그는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SRC RoC를 주력으로 하는 뛰어난 시리즈 6 스토리지 컨트롤러 제품군은 안정성을 최대화하기 위한 제로-메인터넌스 캐시 보호기능 및 자체 전력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낮은 소비 전력과 저렴한 가격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기존의 RAID를 능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리즈 6는 SAS 확장기와 8 레인 PCIe 젠 2 호스트 인터페이스 버스 연결을 사용하는 256 SATA/SAS 시스템까지 지원하는 뛰어난 성능과 유연성, 측정성을 지닌다. 시리즈 5 제품군은 현재의 시장 기준인 3Gb/s 성능을 발휘하는 강력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더욱 강화된 대역폭의 시리즈 6 제품군은 SAS 2.0 인터페이스와 PCIe 젠 2 호스트 연결로 기존의 아답텍 컨트롤러 제품보다 60% 향상된 처리량을 일관되게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높은 순차적 대역폭이 요구되는 호스트 애플리케이션에 2GB/s까지 일관된 데이터 전달률을 보인다. 이 솔루션은 SAS 2.0 인터페이스를 통해 4.8GB/s를, PCIe 젠 2 호스트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대 4GB/s의 최고 성능으로 비압축된 3D 비디오를 편집, 방송하는 것과 같은 고도의 전송 애플리케이션에도 충분한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가상 테이프 라이브러리로 사용되는 14TB 어레이를 기존 제품이 3시간 이상에 걸쳐 처리했지만 2시간 이내로 앞당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로-메인터넌스 캐시 보호라는 특별한 기능을 적용,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를 더 이상 교환할 필요가 없게 돼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에 반드시 필요로 했던 유해 쓰레기 처리 문제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전력을 관리하는 특징이 있어 저장 전력 및 냉각 비용을 7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