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iOS 4.2 맞춰 업그레이드한 ‘오피스 뷰어’ 출시
상태바
한컴, iOS 4.2 맞춰 업그레이드한 ‘오피스 뷰어’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2.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용…와이파이·유선 네트워크 통한 원격 출력 지원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kr)는 iOS 4.2에 맞춰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아이폰/아이패드용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2.0’버전을 9일 선보였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2.0’ 애플리케이션은 iOS 4.2의 기능에 최적화된 문서 뷰어이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글 97’부터 ‘한글 2010’까지 한글(HWP) 문서를 볼 수 있으며, DOC, XLS, PPT등 MS 오피스 문서와 jpeg, gif, tiff 등 10여종의 이미지 파일까지 열어볼 수 있는 통합 문서 뷰어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통일된 기능을 제공하는 동일한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기능은 원격 출력을 지원하는 에어프린트(AirPrint) 지원이다.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프린터는 물론 네트워크 상의 프린터를 공유해 출력을 할 수 있어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문서를 열어 바로 출력할 수 있다. 

또 한가지 특징은 온라인 웹하드와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되는 드롭박스, 박스닷넷과 같은 웹하드 서비스와 연동해 웹하드에 저장된 문서를 바로바로 열어볼 수 있도록 연동 서비스를 강화했다.

한컴이 무료로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웹오피스 서비스인 씽크프리 온라인(www.thinkfree.com)과의 연동은 물론이고, 사용자들이 직접 환경을 설정하여 원하는 서비스 제공 업체를 설정할 수 있다. 

한컴은 2010년 한컴오피스를 출시한 이후 아이폰용 한글뷰어 오피스애플리케이션과 윈도우 모바일용 뷰어, 모바일 전자결재 등의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이며 모바일 오피스와 관련한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오피스 ‘씽크프리 모바일 안드로이드 에디션’을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 기본 탑재해 선보이고 있기도 하다. 한컴은 이후 안드로이드용 한글뷰어 출시 등 다양한 OS와 디바이스에서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