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고, 초소형 시스템온칩 USB 광 마우스 센서 출시
상태바
아바고, 초소형 시스템온칩 USB 광 마우스 센서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0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전성민 www.avagotech.com)는 마우스, 트랙볼 및 HID(Human Interface Device) 응용을 위해 최소의 핀 수를 갖는 광 센서 시스템-온-칩(SoC)을 발표했다. 고도의 통합성으로 인해 크기가 작은 ADNS-2700 LED 기반 마우스 센서는 외부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필요없어 주위에 수동 소자가 거의 필요 없이 설계가 용이하고 전체 제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이미지 획득 블럭((IAS), 디지털 신호 처리 블럭(DSP) 및 USB 스트림 출력 블럭이 8핀 이중 인라인 패키지(DIP)에 통합된 형태로 제공되며, 이 외 오실레이터와 풀업 저항도 같이 내장돼 있어 외부 수동 소자의 수를 한층 줄여준다.

이 센서는 제조 공정에서 정밀한 광학 보정 과정이 필요없이 대량 생산이 가능하며, 메모리가 칩에 장착돼 있어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없이 한 번의 프로그래밍으로 분해능 설정과 센서 방향 등을 선택할 수 있고 설계자들이 자신만의 제품과 벤더 식별 정보를 기록할 수 있어 맞춤형 제품 생산에도 효율적이다.

ADNS-2700 광 센서는 초당 최대 30인치의 고속 운직임과 8G의 가속도를 감지할 수 있는 동급 최강의 움직임 감지 기능과 인치당 250~1250의 프로그레머블 가능한 분해능력을 갖춰 정확하고 민감한 고속 마우스 설계에 최적화돼 있다.

안젤린 쿠(Angeline Khoo) 아바고 마우스 센서 제품 마케팅 부장은 “모든 기능이 통합돼 설계가 쉬운 ADNS-2700 SoC는 비용 효율적으로 기본적인 마우스 응용 분야에 적합한 솔루션이면서도 아바고 센서의 명성에 걸맞는 탁월한 추적 성능, 신뢰성 및 용이한 제조성을 제공한다”며 “범용 시장을 위한 초소형의 SoC 유선 마우스 솔류션을 저전력의 무선 마우스용 광센서 솔루션과 함께 출시함으로써 HID 시장에서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아바고의 네비게이션 센서의 폭넓은 포트폴리오가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