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트리, 글로벌 교육 콘텐츠 앱 시장 ‘출사표’
상태바
포도트리, 글로벌 교육 콘텐츠 앱 시장 ‘출사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서 브랜드 동영상을 먼저 공개해 화제에 올랐던 앱 개발사 포도트리(대표 이진수)가 브랜드 웹(www.podotree.com)을 오픈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디자인과 콘텐츠, 기술력을 담은 앱을 이달 중순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포도트리는 NHN 창업자인 김범수 카카오 대표가 이사회 의장을, NHN 네이버 마케팅센터장 출신인 이진수 전 카카오 부사장이 대표를 맡는 등 주요 임직원들이 내로라하는 포털 및 게임 업계 출신들이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들 임직원은 게임이 아닌 학습물, 책, 장난감 등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앱들을 선보여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을 조기에 공략한다는 야심찬 계획을 밝혔다.

포도트리가 개발하는 앱들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개발력을 기초로 기존 앱과 차별화되는 독자적인 콘텐츠들을 생동감 넘치게 구현된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다산북스와 제휴해 한영 버전으로 공동개발한 위인만화전집 ‘who?’ 시리즈 앱의 이달 중순 출시를 시작으로 아시아권과 미국 본토 시장의 어휘 학습 시장까지 공략하는 어휘 학습용 앱과 풍성한 스토리 기획, 캐릭터 디자인과 원화, 3D 디자인으로 개발 중인 장난감 앱, 인터랙티브 3D e-북 등 수준 높은 앱들을 내년 초까지 내놓을 예정이다.

최근 포도트리가 공개한 브랜드 동영상은 살아 숨쉬는 것처럼 생생하고 생명력이 넘치는 포도트리 앱들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력을 보여줘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에서 빠르게 퍼지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에 따라 포도트리의 앱 출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진수 대표는 “한국은 게임을 제외하면 지금까지 콘텐츠로 세계 시장의 중심에 서지 못했다”며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e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앱들도 수많은 게임 앱들을 제치고 충분히 세계 시장의 선두권에 오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