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LG생활건강에 보안 솔루션 구축
상태바
주니퍼, LG생활건강에 보안 솔루션 구축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0.12.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통합 기반 마련·보안 강화 ‘일석이조’

한국주니퍼네트웍스(대표 강익춘 www.juniper.co.kr)는 LG생활건강의 보안 솔루션 교체 및 확대 프로젝트에 방화벽, VPN, SSL VPN, 왠 가속기 등 네트워크 및 보안 관련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사업영역 확장에 맞춰 본사와 공장, 영업소 및 해외사업장에 주니퍼의 ISG 1000과 SSG시리즈 방화벽/VPN, SA 시리즈 SSL VPN 장비와 WXC 시리즈 WAN 가속 장비를 도입, 보안 인프라를 강화하는 동시에 업무 확장성과 효율성을 높이게 됐다.

코카콜라음료, 더페이스샵 인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은 보안 솔루션 구축에 있어 ▲기존 보안 시스템이 가지고 있던 성능 및 유지보수 문제 개선 ▲국내외 인수 회사와의 손쉬운 네트워크 통합 지원 ▲성장하는 비즈니스 요구 대응을 위한 확장성 등을 중심으로 도입을 검토했다. 주니퍼의 솔루션은 이러한 성능 요구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범용성이 높아 해외사업장의 네트워크 통합에 용이하며 더 나아가 네트워크접근제어(NAC) 등 사내 보안 시스템의 지속적인 강화와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 표준화 능력 등이 통합적으로 고려돼 도입이 결정됐다.

LG생활건강은 IDC센터에 ISG1000을 도입, 최대 2Gbps의 방화벽 처리 성능과 최대 1Gbps의 통합 IDP 처리가 가능하게 됐으며, 영업소 80곳에는 통합보안 게이트웨이인 SSG 시리즈가 도입돼 내부 및 외부 공격과 인증되지 않은 접근 차단을 수행한다. 또한 SSL VPN 솔루션인 SA 시리즈를 구축, 언제 어디서나 사내 기업 리소스와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했다.

LG 생활건강 정보화추진팀 이종필 파트장은 “사업 영역과 규모가 확대되면서 기업의 전체 시스템을 비용대비 효율적으로 통합하는 것이 중요한 이슈”라며 “해외 사업장에도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표준 제품으로 무엇보다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제품을 도입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고 밝혔다.

강익춘 한국주니퍼 지사장은 “기업 고객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주니퍼의 보안 솔루션이LG 생활건강의 비즈니스 확장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최근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서 늘어나고 있는 보안 위협에 대해 안정적이고 안전하면서 성능을 보장할 수 있는 주니퍼가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