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안드로이드용 ‘디지털 스케치북 앱’ 출시
상태바
오토데스크, 안드로이드용 ‘디지털 스케치북 앱’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2.0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페인팅·드로잉 애플리케이션 … PC와 흡사한 성능·기능 제공

오토데스크코리아(대표 김동식 www.autodesk.co.kr)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디지털 스케치북 앱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모바일(Autodesk SketchBook Mobil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모바일은 전문 디지털 페인팅 및 드로잉 애플리케이션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종합 스케치 도구 세트를 제공한다.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모바일은 데스크톱용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프로(Autodesk SketchBook Pro)’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엔진을 사용, 스마트폰에서도 컴퓨터와 흡사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고품질 디지털 연필, 펜, 마커, 에어브러시를 비롯 아티스트에게 익숙한 제스처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빠른 스케치로 아이디어를 포착하거나 이동 중에도 작품을 만들 수 있다. 2009년 스케치북 모바일이 출시된 이후 수백명이 넘는 디자이너, 삽화가, 그래픽 아티스트, 학생, 동호인 등의 다양한 사용자들이 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했다.

사미르 한나(Samir Hanna) 오토데스크 소비재 부사장은 “스케치북 제품의 인기는 사람들이 창작품을 단순히 소비하는 것뿐 아니라 자신의 모바일 장치에서 직접 제작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는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스케치북 모바일을 공급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모바일(2.99달러) 및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모바일 익스프레스(무료) 앱은 안드로이드 2.1 이상인 디바이스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