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이패드 한국 공식 출시
상태바
KT, 아이패드 한국 공식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1.30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대량 소비 촉진으로 디지털 라이프 혁신 기대
▲ 아이패드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다. <사진>은 아이패트 국내 1호 개통자.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11월 30일 오전 8시부터 서울 광화문 KT사옥 1층에 위치한 올레스퀘어에서 아이패드 런칭파티를 개최하며, 지정된 공식 대리점과 지사에서 아이패드의 판매를 개시했다.

이날 행사는 1차수 예약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을 초청해 진행했으며, 현장에서 아이패드를 개통해 주는 한편 아이패드 가죽케이스를 참가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또한 아이패드를 통해 이용 가능한 유용한 애플리케이션들이 소개됐으며 이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어플 체험존, 인증샷을 찍어주는 포토존, 현장 경품추첨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됐다.

한편 KT는 아이패드 공식 출시에 맞춰 다양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전자책 패키지 상품인 ‘쿡북카페팩’을 아이패드용으로 새롭게 출시한다. 쿡북카페팩은 아이패드에서 쿡북카페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설치해 이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원하는 패키지 상품을 구매해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카테고리별로 매거진, 영어동화, 만화, 요약도서팩으로 나뉘어 있으며 약 100여 종의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다. 통합팩 성격인 쿡북카페팩은 매거진, 영어동화, 만화, 요약도서팩뿐 아니라 6개 신문 콘텐츠까지 이용 가능하다. 또한 음악포털 서비스인 도시락(dosirak) 애플리케이션도 아이패드 전용으로 출시, 월정액 3000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이패드 전용으로 ▲유아/초등/중고교 등 교육 관련 ▲증권거래 등 금융 관련 ▲내비게이션 등 교통관련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앱들이 선보일 예정에 있어, 아이패드를 통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표현명 KT 개인고객부문 사장은 “아이패드는 미디어 디바이스로서 콘텐츠의 대량 소비를 촉진해 디지털 라이프의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아이패드 역시 KT의 강력한 3W 네트워크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콘텐츠와 어우러져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