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무지개 넘어 거대 황금 시장
상태바
1.무지개 넘어 거대 황금 시장
  • m business
  • 승인 2001.05.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 인식 기술
무선 데이터 시장은 음성 인터페이스가 실현되어 훨씬 편리하게 무선을 사용할 수 있기를 갈망한다. 그러나 업체들이 아무리 과대 선전을 한다 해도 음성 인식 기술은 아직 멀기만 한 꿈일 뿐이다.

무선 장치에 정보 요청을 입력하느라 고생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음성 인식 기술을 꿈꿔본 적이 있을 것이다. 원하는 것이 비행기 운항 정보든 스포츠 득점이나 주식 시세든 상관없이 몇 마디만 말하면 마치 마술처럼 장치가 이것을 이해하고 소원을 들어준다. 고객들이 더 이상 작은 화면을 쳐다보며 조그만 키패드를 조작하거나 플러그인 키보드처럼 쉽게 잊어버리는 장치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음성 인터페이스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사용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사용자 기대치 너무 높아
음성은 진정한 범용 액세스 장치이며,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한다면 전화 기반 사용자들이 어디에서나 인터넷의 풍부한 정보, 상거래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한 가지 문제가 있다. “지난 25년 동안 언제나 사람들은 ‘1년만 있으면’ 음성 인식이 안정적이고 유용한 기술이 될 것이라고 말해왔다. 그러나 그 1년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고 캡 제미니 언스트 & 영(Cap Gemini Ernst & Young)의 크리티컬 테크놀로지 와이어리스 그룹(Critical Technologies Wireless Group) 부사장인 켄 놀랜드(Ken Norland)는 말했다.

비록 기술은 제한되었지만 벤더들은 이러한 대중의 인기를 부추기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사용자 기대치는 현재 기술 수준을 훨씬 넘어서고 있다

음성 인식 기술도 인터넷 시대의 또 다른 시행착오일까? 투자자들이 이러한 조사를 실시할까? 믿기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아니오’다. 음성 인식 기술에 대한 현재의 모든 제약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개발자가 기술을 정리하여 올바른 솔루션을 구현할 때까지 기다릴 것이다. 이유? 다른 대안이 없기 때문이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모바일 무선 데이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면 음성 인식 기술이 반드시 필요하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