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보안 제품군 각사별 제품 분석
상태바
통합 보안 제품군 각사별 제품 분석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1.05.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업 능력 최대화로 ‘생산성’과 ‘안정성’ 보장

온라인 전자 자산이 확산되고 네트워크 관련 소프트웨어의 취약성이 점점 더 발견되면서 IT 부서의 업무도 급증하고 있다. 지식이 풍부하고 숙달된 관리자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것을 고려할 때, 프로젝트 작업 능력을 최대화하고 단순한 작업을 수행해야 할 필요를 최소화할 수 있다면 이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통합 보안 제품군을 배치하면 여러분의 회사에서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새 통합 보안 패키지가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네트워크 관리자의 짐을 덜어줄 수 있을까? 주요 보안 패키지들을 살펴보자. <편집자>

통합 보안 제품군이란 과연 무엇인가? 우리는 이것을 총체적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는 응용 프로그램 집합으로 정의했다.

보안 제품군은 방화벽, VPN, 바이러스 검사, 컨텐츠 필터링, URL 모니터링/필터링 및 침입 탐지 카테고리 중 일부 또는 모두에 속하는 제품을 포괄한다. 더욱이, 보안 제품군은 인증, 보고 및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기존 서비스를 활용해야 한다. 이 모두는 거대한 작업처럼 들릴 것이고, 실제로도 그렇다. 업체들은 단일 업체 제품군 및 협력 관계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그러나 이들이 통합 보안 제품군이라고 해서 단일 또는 공통 인터페이스를 통해 관리되는 것은 아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