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 세명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시작
상태바
포스코ICT, 세명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시작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1.2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캠퍼스·온-오프라인 교육 환경 조성…통합학사행정관리시스템 개발

포스코ICT(대표 허남석)는 세명대학교(총장 김유성)의 스마트 캠퍼스를 포함한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포스코ICT는 2012년 5월까지 학적정보, 수업정보, 성적정보, 인사정보, 급여정보, 사람 찾기 등의 기능을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을 활용해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교내 구성원 사이의 의사소통도 훨씬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지원시스템도 새롭게 구축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고, 온라인 강의를 위한 콘텐츠 제작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교육 콘텐츠를 학교에서 직접 제작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개별 업무 중심으로 분산 운영되고 있던 시스템들을 통합해 수강신청, 성적관리 등이 하나의 시스템에서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학사행정관리시스템도 개발할 계획이다.

포스코ICT 관계자는 “이번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은 신세대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교내생활의 편의성 높이고, 대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대학이 추진하는 교육 정보화 사업에 본격 참여하여 최신 기술들을 교육 현장에 적용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