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온라인 정보공유 서비스 ‘K포스트 베타’ 공개
상태바
야후, 온라인 정보공유 서비스 ‘K포스트 베타’ 공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1.2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워드 검색·커뮤니티 결합…SNS 연동 강화

야후! 코리아(대표 김대선 www.yahoo.co.kr)는 키워드 검색과 커뮤니티가 결합된 온라인 정보 공유 서비스 ‘야후! K포스트(Yahoo! KPost)’ 베타를 23일 공개했다.

야후! K포스트 베타는 ▲관심있는 특정 키워드 검색 기반의 K포스트 생성 및 참여 ▲키워드 검색 한번으로 K 포스트 컨텐츠를 실시간 확인 ▲야후! 소셜펄스, 페이스북 등 SNS 연동 ▲링크 삽입을 통한 간편한 이미지 콘텐츠 게시 ▲활동에 따른 투표권 부여 및 회원들에 의한 운영자 선출 등 단순한 정보 공유에서 나아가 하나의 주제에 대한 참여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야후! K포스트 베타의 콘텐츠들은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오픈되며,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는 것만으로 다른 사용자들이 게시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로그인을 하면 새로운 K포스트를 생성하거나, 이미 생성된 기존 K포스트에 참여해 자유롭게 메시지를 포스팅하고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SNS 연동으로 K포스트에 업로드한 게시글을 야후! 소셜펄스와 페이스북에서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어 소셜 활동을 한 곳에서 보다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개인화 기능을 제공하는 ‘마이 페이지’를 이용하면 본인이 작성한 게시글의 최근 업데이트와 즐겨찾기로 등록한 게시글 및 내가 참여한 K포스트 리스트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특징에 맞게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지도록 투표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게시글 및 댓글 등록, 투표 등 사용자의 참여도에 따라 회원 등급이 운영된다. 일정 수준 이상의 활동을 하는 사용자는 우수멤버로 업그레이드되며, 우수멤버가 되면 해당 K포스트의 운영자에 입후보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져 보다 적극적으로K포스트 활동과 운영에 참여할 수 있다.

김대선 야후! 코리아 대표이사는 “단순한 정보 검색에서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생각을 나누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야후! K포스트 베타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사용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다 즐겁게 찾을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발전되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