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아이폰·아이패드 지원 기능 강화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아이폰·아이패드 지원 기능 강화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1.2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TR 9 R3, iOS4·멀티태스킹 지원…모바일 경보 강화

BI 솔루션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www.microstrategy.co.kr)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9 릴리즈 3’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위한 모바일 BI 기능을 강화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기업들이 보다 강력한 모바일 BI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 편리한 기능을 추가 제공한다.

새롭게 강화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의 주요 기능은 ▲iOS4 및 멀티태스킹 지원 ▲모바일 경보 강화 ▲풍부한 정보 워크플로우 ▲공동 작업 개선 ▲모바일 BI를 위한 새로운 데이터 시각화 제공 등을 들 수 있다.

이번 버전에서는 애플의 최신 운영 시스템인 iOS4에서 원활히 구동돼 iOS4 멀티태스킹 기능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사용자들이 통화를 하거나 다른 모바일 앱 활동 때문에 중단된 시점부터 정확히 BI를 재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들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시스템 상에서 특정 정보 지점이 되면 모바일 경보가 울리도록 지정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애플의 푸시 통보 시스템(push notification system)을 통해 비즈니스 상황이 어떤 한계점을 넘어서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통해 바로 통보 받을 수 있다.

이 솔루션을 통해 앱 디자이너들은 비즈니스 문제 또는 의사결정 과정 중 사용자들을 안내하는 연결 스크린 시퀀스와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워크플로우 기능은 1개 스크린에서 다음 스크린으로 정보를 전달해 비즈니스 상황 유지 및 생산성 강화에 기여하게 된다.

아이패드 사용자들을 위해 정보 공유 및 비즈니스 공동 작업 기능이 강화됐다.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아이패드 리포트 또는 대시보드를 이메일로 동료에게 전달, 모든 의사결정권자들이 같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더불어 아이패드 및 아이폰에서 새로운 시각화 기능을 통해 보다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오브젝트-C 언어로 돼있으며, 데이터 상호작용 및 간편한 검토를 위해 애니메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아이폰 상에서 RSS 피드를 지원하면서 모바일 앱이 외부 데이터 피드와 통합될 수 있도록 해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아이패드 상에서 ▲구글 맵스와의 통합 ▲애니메이션으로 된 양방향 타임 시리즈 그래프 ▲고집적 마이크로-차트 등 3개의 새로운 시각화 기능을 제공해 방대한 정보를 작은 스크린 공간으로 압축시켜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