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메이커, 지식검색 ‘지식로그’ 앱 출시
상태바
이즈메이커, 지식검색 ‘지식로그’ 앱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0.11.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즈메이커(대표 최정회)는 스마트폰 지식검색 포털인 ‘지식로그(www.jisiklog.com)’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식로그 앱은 생활 속에 궁금한 질문을 휴대폰 SMS(01-333-666-999)로 보내면, 지식검색에 숙련된 답변자들이 3분 이내에 검증된 답을 제공하는 지식맨(www.jisikman.com) 서비스의 스마트폰 버전으로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제공된다.

지식로그 앱은 질문과 답 자체가 140자 이내로 이뤄지도록 해 스마트폰에 최적화했으며, 일평균 2만개, 총 1500만개 이상의 질문과 답변이 담긴 지식로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광고글이 많은 다른 지식검색서비스와 달리 지식로그는 검증된 정확한 답만 제공하는 점도 특징적이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실시간 질문 검색어’도 확인할 수 있어 다른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질문이나 사회적 이슈 등을 쉽게 알아볼 수 있으며, 이즈메이커의 사이버 대화친구 ‘심심이’ 앱이나 심심이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 ‘심심이 츄츄’ 앱 다운로드도 기능도 제공된다.

이정록 이즈메이커 본부장은 “지난 2006년부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지식검색 서비스를 운영한 경험을 토대로 ‘지식로그 앱’을 개발했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만족도나 쓰임새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식로그 앱에 실시간 상위 검색어, 실시간 질문답변 현황, 인공채팅서비스, 캐주얼게임, 이슈 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단순 정보제공 서비스가 아닌 스마트폰 포털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