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로우포인트 커뮤니케이션 CEO
상태바
애로우포인트 커뮤니케이션 CEO
  • 승인 2000.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로우포인트 커뮤케이션이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1997년에 벤처자금으로 설립된 에로우포인트는 웹 스위치 기술에 대한 미국내 특허를 가지고 있다. 레이어 5 제품인 「CS800」은 웹 환경에서 클라이언트의 실제적인 성능 향상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POP(Post Office Protocol)나 데이타 센터에서 발생되는 웹 플로우 정보들에 걸맞은 새로운 관리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인터넷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새로운 사업을 준비함에 있어 보다 빠르고 쉽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제시할 수 있다.

♦ 에로우포인트만의 특화된 전략은.
다른 경쟁사들이 웹 스위치 기술을 채용한 장비들을 출시하고 있는 반면 에로우포인트는 1년 전에 이미 제품을 출시, 다수의 사용자들이 우리 기술을 활용한 웹 스위칭 네트웍으로 서비스를 실시 중에 있다.
따라서 에로우포인트는 다른 경쟁사에 비해 1년 이상 앞서 있으며, 실제로 지난해말 지디랩(ZDLab)의 테스트에서 최근 경쟁사가 출시한 제품의 컨텐츠 플로우 성능보다 전체적인 면에서 2배 이상의 높은 성능을 보였다. 에로우포인트가 다른 경쟁사와 다른 점은 제품 설계부터 레이어 컨텐츠 스위칭을 목적으로 개발되어진 만큼 ASIC과 병렬처리 프로세서의 아키텍처에서부터 기본적인 차이점이 있다. 이런 차별화된 하드웨어 구조는 정교한 스위칭 규칙들에 의해 보다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 지난해 평가 및 향후 개발 계획은.
현재 컨텐츠 스위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과정에 있다. 따라서 현재 제품에 유용한 기능을 추가해 보다 고성능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성능과 기능 향상에 역점을 둘 예정이다. 에로우포인트는 지난해 웹 스위치 시장이 초기 진입단계임에도 불구하고 1,300만 달러의 실적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이보다 훨씬 많은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국지사의 조직 구성과 시장 공략 전략은.
에로우포인트는 이미 한국내에서 알타비스타코리아, 한솔PCS, 신비로 등을 고객으로 확보한 상태이며, 더 많은 한국의 잠재 고객들에게 직접 어떤 서비스로 고객을 늘릴 수 있는 지 직접 제안할 방침이다.
또한 한국내 디스트리뷰터(현재 그린정보통신과 에스넷시스템)는 솔루션 판매 및 기술 지원 뿐만 아니라 우리의 기술을 접목시킬 솔루션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들은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델로서 우리의 기술을 구현할 것이다. 이를 위해 협력업체들이 원하는 기술 및 마케팅 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에로우포인트는 사업 전개에 있어 조화로운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외에 획기적이거나 무리한 채널 정책은 생각하고 있지 않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