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웹게임 기업에 3D 솔루션 공급
상태바
SK C&C, 웹게임 기업에 3D 솔루션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1.16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라스트, 3D 실사 맵 이미지 바탕 도시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에 적용

SK C&C(대표 김신배 www.skcc.co.kr)는 블라스트(대표 문명주 www.blastgames.co.kr)에 ‘서울시 3D 실사 맵 이미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블라스트는 부동산, 현대 전투, 프로야구 매니지먼트 등 새로운 컨셉을 도입해 바이시티, 밤의 전쟁, 웹 야구매니저 등의 게임을 잇달아 히트시키며 전용 게임 포털(www.tedgame.com)을 갖춘 웹게임 기업이다.

블라스트는 내년 상반기 3D 실사 맵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도시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 ‘하이시티’를 출시해 사용자들이 서울시의 최고 경영자가 되어 글로벌 도시 육성의 묘미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 동안 심시티 등 도시운영게임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모두 그래픽 위주로 돼있어 시뮬레이션 게임의 핵심인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SK C&C는 3D 솔루션을 기반으로 2개월 반의 짧은 시간안에 총 600㎢, 건물수 80만동에 이르는 방대한 서울시 3D 실사 맵을 완성했다.

서울시의 3D 실사 맵 완성은 수백억원 이상을 투입하더라도 최소 3년 이상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방대한 작업이다. SK C&C 3D 솔루션이 보유한 ‘항공 사진만으로 3차원 공간 정보를 자동 추출 하는 기능’은 3D에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그래픽 수작업을 최소화시켜 3D 공간 구축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무엇보다 기존의 맵은 사진 이미지에 불과했으나, SK C&C가 공급하는 서울시 실사 맵은 실제 3D 데이터다. 가령 도시를 재개발할 때, SK C&C의 3D 실사 맵을 기반으로 재개발 지역의 건물들을 간편하게 삭제하고 변화된 모습을 바로 추가해 재개발 후의 모습을 실제와 동일한 모습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블라스트는 이번 하이시티에서는 SK C&C 3D 맵 사진 이미지만 활용하고 있으며, 차기작에서는 3D 데이터를 직접 활용해 현실감을 높인 ‘리얼 3D 도시 운영 게임’을 준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비용, 기술 및 시간 문제로 도입이 어려웠던 ▲3차원에 기반한 도시 관제 시스템 구축 분야 ▲도시 계획 분야, ▲도로 교통 분야, ▲치안 방범 분야 ▲재난 재해 예측 분야 등 전 산업 분야로의 빠른 3D 확산의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K C&C는 지난 10월 엔플루토와 국내 100곳의 골프장에 대한 초정밀 3D 맵 공급계약 체결 시에도 3~6시간만에 골프장 한 곳의 3D 제작을 완료해 업계로부터 큰 관심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