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 제주 의료휴양단지 조성사업 참여
상태바
포스코ICT, 제주 의료휴양단지 조성사업 참여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1.1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쿼터스전략·기본실시 설계 담당…의료 서비스·관광 동시 제공

포스코ICT(대표 허남석 www.poscoict.com)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추진하고 있는 의료휴양단지 조성사업에 참여해 유비쿼터스 전략(USP)과 기본·실시 설계를 담당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서귀포시에 558만m²(153만평) 규모로 제주헬스케어타운을 조성하는 것으로, 의료 서비스와 관광을 동시에 제공하는 의료휴양단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 시설은 전문병원을 통한 건강검진·치료·휴양 및 재활에 이르는 고품격 원스톱 의료서비스를 제공는 한편, 의료 관련 연구를 위한 복합연구센터 등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 포스코ICT는 제주헬스케어타운 설립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단지 내 의료, 보안, 주거 등 각 분야별 서비스의 통합관리를 위한 인프라 구축 전략수립 컨설팅을 수행해 IT와 의료가 융합된 첨단의료 복합단지를 구현하기 위한 밑그림을 그리게 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JDC는 신개념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친환경 및 저 에너지 사용 등과 같은 부가적인 성과도 기대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ICT와 JDC는 이번 사업에 앞서 신화역사공원 조성 등과 같은 친환경 제주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