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 롯데건설에 ‘스마트폰용 모바일 홈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롯데정보, 롯데건설에 ‘스마트폰용 모바일 홈네트워크’ 구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1.03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입주 ‘당진 롯데캐슬’ 실제 적용…스마트폰으로 홈네트워크 시스템 제어

롯데정보통신(대표 오경수 www.ldcc.co.kr)은 롯데건설에 ‘스마트폰용 모바일 홈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건설 양재동 캐슬갤러리(견본세대)에 구현된 홈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캐슬 매니저’는 스마트폰으로 방의 조명제어 및 온도조절, 외부 가스밸브 차단, 전기·가스·수도 사용량 등에 대한 원격검침 등이 가능하다. 외출기능 설정 시에는 부재중 방문자 조회, 단지 내 놀이터의 CCTV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다.

원격검침 기능은 전년도 사용량 및 동일 평형의 평균 사용량을 쉽게 비교할 수 있고, 최근 관심이 높아진 탄소배출량 조회도 가능하다.

롯데정보통신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두 OS를 모두 지원해 휴대폰 및 통신사에 구애 받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기존 주택관리 프로그램의 느린 속도, 텍스트 위주의 딱딱한 인터페이스, 기능확장 시의 제약사항 등 불편 사항 개선을 통해 사용자가 손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홈네트워크 프로토콜을 표준화해 단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홈네트워크 통합 서비스 기반을 마련했다.

송길동 롯데정보통신 건설IS팀장은 “입주민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능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디자인 및 UI도 편리하고 알기 쉽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현재 양재동 캐슬갤러리에서 모바일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으며, 2012년 입주 예정인 ‘당진 롯데캐슬’부터 실제 적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