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울트라 씬 노트북 신제품 출시
상태바
MSI, 울트라 씬 노트북 신제품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11.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360’, 인텔 코어 i5 탑재…1.5kg으로 휴대 용이

MSI코리아(대표 공번서 kr.msi.com)는 1인치가 채 안되는 울트라씬 노트북 신제품 ‘MSI X360’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MSI X360’은 2.54cm의 두께와 1kg 대의 무게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X340’의 후속작이다.

코어2 솔로 CPU에서 듀얼코어인 인텔 코어 i5 520UM으로 업그레이드 돼 안정적인 성능을 즐길 수 있으며, 터보 부스트 기능을 이용하면 순간적으로 속도를 향상시켜 보다 빠른 구동이 가능하다.

33.02cm(13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는 16대 9 화면 비율의 1366×768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풀 HD 동영상도 화면의 왜곡이나 손실 없이 원본 그대로 감상할 수 있으며, LED 백라이트를 탑재해 전력 소모는 줄이고 화면은 더욱 밝고 화사하게 제공한다.

자판 하나하나가 분리된 독립형 치클릿(Chiclet) 키보드를 탑재해 오타 발생률을 줄이고 편안한 키감을 제공하는 한편, 두 손가락의 접점을 인식하는 멀티터치 패드를 탑재해 손가락만으로 위/아래 이동, 크기 확대/축소, 회전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MSI X360은 배터리를 탑재하고도 1.5kg에 불과해 외부 업무가 많은 비즈니스맨이나 학생들에게 적합하며, 특히 무거운 노트북으로 휴대 사용 시 불편함을 느꼈던 여성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MSI X360의 외관에는 휴대 사용이 많은 울트라씬 노트북의 특성을 살려 먼지나 스크래치에 강한 컬러 필름 프린팅(Color Film Printing) 기술로 코팅 처리했다. 또한 다이아몬드 패턴의 독특한 텍스처를 적용해 밋밋함을 최소화하고 세련미 넘치는 개성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게임, 영화, 프리젠테이션, 오피스, 터보 배터리 등 5가지 전력 관리 모드를 지원하는 'ECO 엔진'을 통해 배터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MSI X360에 탑재된 130만 화소의 웹캠은 안면인식 프로그램인 이지페이스(Easy Face)와 연동시켜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로그인을 하기 때문에 노트북 내부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