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 전화번호 안내, 문자로 묻고 문자로 답한다”
상태바
“114 전화번호 안내, 문자로 묻고 문자로 답한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1.0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4 전화번호 안내서비스가 지난 75년간 상담사 목소리만을 통해 전화번호를 안내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114 전화번호안내 서비스와 KT 온/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KTIS(대표 노태석)는 휴대폰을 통한 문자전송에 익숙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2-웨이 SMS서비스(가칭: 문자 번호안내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

‘문자 번호안내서비스’는 문자로 찾고자 하는 업체에 대한 문의 내용을 #0114(또는 #1140)으로 보내면 1분 이내에 상호, 전화번호, 주소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문자 전송해 준다. 번호안내 상담사와 전화 통화 없이 고객이 원하는 사항을 바로 문의할 수 있어 주변 사람들에게 전화통화로 인한 불편을 주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나 극장에서 영화 본 다음 식사할 장소를 문의할 때 등 공공장소에서 유용할 전망이다.

‘문자 번호안내서비스’는 건당 200원으로 이용 가능하며, 114 번호안내 고객 중 휴대폰 이용 고객이 55%를 넘어서고 있어 내년 하반기에는 하루 5000여건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TIS 관계자는 “전화번호 안내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다양한 생활정보 문의에 대해서도 문자 안내를 추진할 계획이다”며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폰에서도 생활정보 안내가 가능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정보 접근의 편의성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