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궁금하면 ‘트윗지니어스’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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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이 궁금하면 ‘트윗지니어스’ 찾아주세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0.28 17: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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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대학생으로 이뤄진 스마트폰 전문가 그룹 ‘트윗지니어스’ 운영

다양한 스마트폰의 제각기 다른 궁금증을 트위터를 통해 빠르게 해결해주는 전문가 그룹 ‘트윗지니어스’가 등장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스마트폰 고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빠르게해소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전문가 그룹 ‘트윗지니어스’ 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이 쇼 트위터(@show_tweet)에 문의사항을 올리면 ‘트윗지니어스’ 그룹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심비안, 윈도우모바일 등 KT의 스마트폰 OS별로 전문영역을 나눠 고객들의 사용문의에 바로 답변을 주게 된다. K패드와 같은 태블릿PC에 대한 안내도 가능하다.

또한 고객 관점에서 각 OS별 스마트폰, 태블릿PC의 이용안내 및 정보 등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쇼블로그(smartblog.SHOW.co.kr)에 올리고, 고객들의 개선요청 및 건의사항을 KT 담당부서에 즉각 전달해 고객과 KT를 잇는 가교역할을 할 예정이다.

KT는 올해로 8년간 성공적으로 운영중인 자사의 대학생 프로슈머 그룹인 모바일 퓨처리스트(Mobile Futurist) 중 스마트폰 관련 풍부한 사용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트윗지니어스’를 구성했다. 내년부터는 ‘트윗지니어스’ 운영 범위 및 선발 대상을 확대해 더욱 폭넓고, 깊이 있는 사용 정보 안내 및 공유가 가능하도록 고객 관점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트윗지니어스’를 통한 문의 해결과 별도로 스마트폰 관련 정책 건의나 단기간 해결이 어려운 단말 제조사와의 OS 관련 협의 등 고객의 차원 높은 문의에 대해서는 KT의 스마트폰 책임자가 직접 운영하는 별도의 트위터 계정인 @open_smart를 통해 발 빠른 수용 및 조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황태선 KT 개인고객부문 스마트폰팀 팀장은 “스마트폰 전문가 그룹인 ‘트윗지니어스’는 실제 고객이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이용 팁을 보다 구체적으로 제안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업과 고객의 소통을 주도하는 혁신적인 SNS을 통해 고객이 주도하는 새로운 고객만족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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